※ 이 글의 내용은 모장 개발자의 트윗, 레딧 등을 통해 다음 스냅샷에 나올 것들을 추측한 글입니다.
    이것들은 이후 마인크래프트에 반영될 확률이 높지만, 다음 스냅샷에 바로 반영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 무의미하게 같은 내용을 반복하는 글을 줄이기 위해 내용을 추가할 때도 같은 글을 수정해서 작성합니다.


Thanks to redstonehelper



1.8 Pre-release 1 포함 + 1.8 Pre-release 2 포함



Jens BergenstenIt’s time for us to pre-release the next major Minecraft update, the Bountiful Update! This will bring Minecraft to version 1.8, and should be officially be published in the launcher on Tuesday, September 2. This is the update that to date has taken the longest time to create (over 300 days), and is the result of many, many changes.
Jens Bergensten: 이제 다음 마인크래프트 대형 업데이트, 풍성한 업데이트Bountiful Update를 위한 프리릴리즈를 내놓을 시간이 왔습니다! 이 업데이트로 마인크래프트는 버전 1.8이 되고, 화요일, 9월 2일<시차 고려하면 9월 3일 새벽>에 런쳐에 공식적으로 나올 겁니다. 이 업데이터는 가장 오래 걸린 (300일 넘게) 업데이트이고, 그 결과로 정말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01. 가는 팔 버전 기본 스 Alex?


Steve? and Alex? in the Garden of swEden

2011년부터 떡밥이 있었음

<사진 출처 1 2>

01.1. 커스텀 스킨이 없는 사람만, 계정 아이디에 따라 무작위로 (기존의) Steve? (새로운) Alex? 스킨이 적용됨

01.2. 현재 모든 스킨이 가는 팔 버전으로 보이는 버그가 있음 (새 프리릴리즈에서 수정 예정)

01.3. 아직 가는 팔 버전 커스텀 스킨은 사용할 수 없음

01.4. 추후 minecraft.net/profile에서 가는 팔 스킨을 사용할 지 설정할 수 있을 것임


마인크래프트 스킨 (08/22 확인)

가는 팔 스킨Slim-armed skins

Accounts without a custom skin will see either the classic Steve skin, or the newer Alex skin, which features slimmer arms. This is based on your random account ID, so your default cannot be changed. If you are Alex and you'd like to be Steve, you can download the Steve skin here.

커스텀 스킨이 없는 계정은 기존 Steve? 스킨이나, 가는 팔을 가진, 새로운 Alex? 스킨을 사용할 겁니다. 이것은 당신의 계정 ID를 기반으로 하기에, 당신의 기본 스킨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Alex? 스킨이고, Steve?스킨이 되길 원한다면, 여기서 Steve? 스킨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At this time, this arm style is only available on the Alex model; in the future, this arm type will be a feature that can be used with custom skins. Alex skins will show as Steve in versions prior to 1.8. Any instances of existing custom skins featuring a three pixel-wide arm are a bug, and will be fixed in the next pre-release.

현재로서는, 이 팔 형식은 Alex? 모델에서만 가능합니다; 미래에는, 이 팔 종류를 커스텀 스킨과 함께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Alex? 스킨은 1.8 버전 이전에서는 Steve?로 보일 겁니다. 기존 커스텀 스킨이 3픽셀 팔을 보여주고 있는 것은 버그이며, 다음 프리릴리즈에서 수정될 겁니다.





02. 살인 토끼 스킨 다시 수정

왜냐하면 마인크래프트는 가족친화적이기 때문이죠. (=피는 보여주지 않는다)




03. 버그 수정


- 가시Thorns 인챈트가 특정 몹(e.g. 슬라임)한테 먹히지 않는 버그 수정

- 가위Shears가 양털 블록Wool을 부술 때 내구도에 손상이 가도록 변경

- 불꽃 제작시 데미지 값이 15를 넘는 염료로 제작하려하면 크래시나는 문제 수정

- 큰 잔디에 레드스톤으로 오른쪽 클릭해도 큰 잔디를 대체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엔더맨이 선인장을 놓을 수 없는 위치(e.g. 벽 옆, 모래가 아닌 블록 위)에 놓는 문제 수정

- 닭이 달걀을 놓는 타이머가 저장되지 않아서, 게임을 껏다 켜면 닭이 새 달걀을 놓는데 다시 몇 분 기다려야하는 문제 수정


- 몹이 눈 위에서 움직이지 못하고 제자리 뛰기만 하는 버그 수정

- 아기 좀비 피그맨이 어그로를 잃지 않는 버그 수정

- 전체화면이 플레이 화면을 왼쪽 구석에 작게 보여주는 버그 수정

- 커맨드 블록을 열 때 시간이 멈추지 않는 문제 수정

- 시네마틱 카메라[F8]을 껏다 켜도(껏다 다른 월드/서버에서 켜도) 속도를 유지하는 문제 수정

- 발사기Dispenser가 TNT를 0.5블록 높은 위치로 발사하는 버그 수정


Pre-release 2 버그 수정

- 바닥이 없는 곳이 많아지면 크래시나는 문제 수정


- 좌표가 524289를 넘어가면 아이템 액자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버그 수정

- 투척용 포션을 던지면 무슨 포션이든 물색으로 보이는 문제 수정

- 상자나 표지판 등을 부수다 마우스를 옮기면 부수던 자국이 남는 버그 수정

- 칼로 방어하면서 블록을 부수면, 부수던 것을 멈췄다 다시 부수기 시작해도 부수는 과정이 날아가지 않는 버그 수정

- 햇빛 감지기를 반전시키고 부수면 감지기를 돌려주지 않는 버그 수정

- 표지판이 있는 위치에 머리류를 설치하면 표지판이 사라지는 버그 수정

- 위더 해골/파이어볼을 /summon할 수 없는 버그 수정

SeargeDPEven though we "fixed" wither skulls in pre2, map makers should NOT use them as position markers anymore, they will not work in the future.

Searge: 프리릴리즈2에서 위더 해골을 "고치기"는 했지만, 맵 제작자들은 이것들을 위치 마커로 사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건 더이상 작동하지 않을 겁니다.


Pre-release 3 버그 수정

- 전체화면이 플레이 화면을 왼쪽 구석에 작게 보여주는 버그 다시 수정

- 크리퍼가 철 골렘을 공격하지 않게 복원

+ 이후 철 골렘도 크리퍼를 공격하지 않게 복원할 것임 (출처)

- 실 무한복제 버그 수정

- 기존 세계 가장자리(30000000 이상) 밖으로 나가면 게임이 멈추던 문제 수정

+ 아예 안 나가지더군요. (...)

- 갑옷 거치대를, TNT 카트를 겹친 것을 폭파시켜 부수면 그 안의 아이템이 복제되는 버그 수정






P.S. 1.8 Pre-release 1에서 발견되었고, Pre-release 3에도 남아있는 버그들 :

MC-68720 - 서버 로그에 쓸데없이 많은 내용이 표시됨 (1초에 수십개씩)

MC-68723 - 새 가는 팔 모델은 갑옷이 맞지 않음

MC-68732 - 리눅스에서 게임을 두 번 이상 켤 수 없음

MC-68745 - 게임을 켤 때 /resourcepacks/ 폴더가 자동으로 만들어지지 않음

MC-68754 - 전체화면을 빠져나오면 최대화 버튼을 누를 수 없게 됨 <최대화 버튼 뭔지 아시죠? 창 오른쪽 위 네모 버튼>

MC-68796 - NoAI인 주민이 있는 청크가 다시 로드되면 Rotation 0f,0f로 돌아감

MC-68809 - 횃불 블록이 있는 위치에 들어와있으면, 손에 든 아이템이 검게 보여짐

MC-68817 - @키를 쓰면 트위치 방송이 시작됨

MC-68843 - 블록을 부수다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부수던 과정이 멈춤

MC-68855 - +Z 방향으로 울타리 문을 열면 텍스쳐가 어긋남

MC-68866 - 한 곳에 여러 번 번개가 치면, 돼지가 한 마리만 있어도 좀비 피그맨은 여러 마리 나옴

MC-68878 - LAN 서버 호스트가 떠나도 게임이 꺼지지 않음

MC-68879 - 젖은 스펀지쪽으로 물을 흐르게 둔 뒤, /setblock으로 새 스펀지로 바꾸면 새 스펀지가 물을 다시 흡수하지 않음

MC-68880 - 눈 위에 고체 블록이 있을 때, 토끼를 당근/낚시대로 눈 위를 지나오게 이끌면 토끼가 눈을 뚫고 바닥으로 들어가 질식함

MC-69427 - 화분 안에 심은 꽃이 화분 밖의 꽃보다 더 어둡게 보임

MC-69453 - 무생물 독립체에는 NoAI 태그가 없는 데, 이를 대신하는 NoGravity도 없음

MC-69458 - /blockdata로 블록의 인벤토리의 일부를 건들면, 나머지 인벤토리가 다 날아감


MC-69459 - 달리기 키[Ctrl]를 누른 채 몹/플레이어를 때릴 때 클라이언트-서버 간 싱크 오류

MC-69485 - 아이템 액자 위에 공기가 없으면, 아이템 액자 안의 아이템을 꺼내면 아이템이 사라짐

MC-69504 - 농경지가 이유없이 흙으로 돌아감

MC-69513 - 슬라임 블록+피스톤으로 몹을 위로 날릴 때, 가끔 옆으로 치우쳐서 날아감

MC-69518 - 철 골렘이 맞으면, 블록을 뚫고있는 것처럼 보임


MC-69780 - 사운드 리스너가 카메라가 아니라 플레이어 몹 위치에 있음

MC-69819 - HideFlags로 '(+NBT)'는 숨길 수 없음

MC-69821 - 화살/TNT를 쏘고/작동시키고 게임을 껏다켜면, 쏜/작동시킨 플레이어를 잊음 (PK로 인식 안함 -> 경험치를 주지 않음)

MC-69822 - 독립체한테도 사용가능한 커맨드를 실행할 때, 커맨드 관련 문구에 '플레이어'라고 표시함 (e.g. /clear @e -> 그 플레이어를 찾을 수 없습니다That player cannot be found)

MC-69823 - /help debug의 설명이 잘못됨

1.8 Pre-release 2에서 생긴 버그들:

MC-69487 - 몇 컴퓨터에서 몹읍 때리면, 모든 블록이 검게 변하고, 물이 회색으로 변함

MC-69489 - /summon으로 ThrownEnderPearl을 소환할 수 없음

1.8 Pre-release 3에서 생긴 버그들:

아직 없음.




프리릴리즈는 모드 제작자들이 새 버전이 나오기 전에 미리 모드 만들라고 하는 거지, 다른 이름의 스냅샷이 아니랍니다. (...)

그런데 프리릴리즈에 숫자 1을 붙여둔 것은 새 프리릴리즈를 내기 위한 추진력을 얻기 위한 거였나. (뭔가 문법이 이상해)



P.P.S. 파치리스 덕에 포켓몬에 다시 관심이 생겼습니다. 마침 용돈이 여유가 있고 해서 이베이에서 3ds 북미판 중고를 뒤적이고 있어요.

한국판을 사지 않는 이유는 단순히 마그나 게이트 때문.

+ 오늘 질렀습니다. 이베이랑 아마존 중고로. 3DS XL Red에 135달러, 포켓몬 Y, 마그나 게이트에 각각 30, 20달러정도 씩 써서 구매/현지 배송비만 195달러쯤 나왔습니다. (아슬하게 관세 피함, 일단) 만약 배송대행비가 관세 계산에 포함이 안된다면 정말 행운이죠.

여기에 메모리 카드랑 한국 충전기, 액정필름까지 사면 전 개강 첫 2주는 굶습니다. 야 신난다! (지금부터 돈을 아끼면 적당히 학생식당과 중국집으로 버틸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Posted by Metni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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