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의 내용은 모장 개발자의 트윗, 레딧 등을 통해 다음 스냅샷에 나올 것들을 추측한 글입니다.
    이것들은 이후 마인크래프트에 반영될 확률이 높지만, 다음 스냅샷에 바로 반영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 무의미하게 같은 내용을 반복하는 글을 줄이기 위해 내용을 추가할 때도 같은 글을 수정해서 작성합니다.


Thanks to redstonehelper



14w34a, 14w34b 포함 + 14w34c, 14w34d(글 쓰는 도중에 나옴...) 포함

Dinnerbone: With some luck, this week may be the last week of 1.8 snapshots! We’re hoping to do a pre-release this Thursday if there are no major issues remaining in the snapshots by then. <후략>
Dinnerbone: 운이 좋다면, 이번 주가 아마 마지막 1.8 스냅샷이 될 겁니다! 만약 스냅샷에 큰 문제가 없다면, 목요일<한국 시간으로 금요일 새벽?> 프리릴리즈를 낼 겁니다.





01. 토끼를 더 이상 길들일 수 없음

MC-68007: Rabbits can no longer be tamed

Rabbits that I have tamed no longer follow me, and wild Rabbits can no longer be tamed. Instead, Rabbits only follow when holding a carrot

Resolution: Works As Intended

MC-68007: 토끼를 더이상 길들일 수 없음

이미 길들였던 토끼가 더이상 날 따라오지 않고, 야생 토끼도 더이상 길들일 수 없음. 대신, 토끼들은 당근을 들고 있을때만 따라옴

결정: 의도된 것임




02. 살인 토끼The Killer Bunny의 스킨 변경

02.1. 살인 토끼의 게임 내 이름도 The Killer Bunny로 변경 (기존 The Killer Rabbit of Caerbannog)


아, 그리고 투명 블록(횃불, 화분...)이 좀 더 어둡게 보입니다. (이게 버그인지 의도된 건지는 모르지만)

버그네요. 14w34c에서 수정되었습니다.




03. 보이드 안개Void Fog 제거

03.1. 이에 따른 성능 개선이 있을 것임 

제 서바이벌 월드, 고도 6.


TheMogMiner: Removed void fog today. Now we don't need to tick air blocks (seriously, WTH?), and honestly, who actually *liked* the void fog?

Ryan Holtz: 오늘 보이드 안개를 제거함. 이제 더이상 공기Air 블록을 계산할 필요가 없음 (진지하게, 왜 그런 건지?)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누가 실제로 보이드 안개를 *좋아*했나요?

베타 1.8때 나타났다 정식 1.8때 사라지는 군요. (이제 파 랜드만 추가해주세요)




04. 버그 수정


- 대화 불투명도 설정Chat Oppacity Setting이 작동하지 않는 버그 수정


- 구름이 불투명해지는 고도가 1블록 높은 곳에서 시작되는 문제(따라서 머리만 구름에 묻혀 있을 때 아무것도 볼 수 없어짐) 수정

- 툴팁이 보일 때 표지판Sign, 현수막Banner이 더 어두워지는 버그 수정

- 아이템 액자Item Frame 복제 버그 수정

- 몹의 포션 효과 입자Particles가 위쪽이 아니라 동쪽으로 날아가는 문제 수정

- 탭 키로 플레이어 리스트를 볼 때 플레이어 수가 많으면 읽을 수 없게 되는 문제 수정 (이제 최대 100명까지 표시됨)

- 가끔 평범한 토끼가 entity.KillerBunny.name란 이름을 갖는 버그 수정

- 최근 스냅샷에서 블록 설치/파괴 후에도 그래픽이 업데이트되지 않는 버그 수정

_grumFinally fixed that showstopper bug where blocks placed/broken do not update ‘fast enough’. *\o/*

Erik Broes: 블록을 설치/파괴했을 때 '충분히 빨리' 업데이트되지 않는 버그를 드디어 고쳤습니다. *\o/*

- VBO가 꺼져있고 시야가 충분히 넓을 때, 가끔 심각한 그래픽 오류가 발생하는 버그 수정

- 플레이어가 근처에 없으면 갑옷 거치대Armor Stand가 반 블록Slab을 뚫고 떨어지는 버그 수정

- 거미, 엔더맨, 엔더 드래곤에 이름표를 사용하면, 그 이름을 잘 볼 수 없는 문제 수정

- 화로Furnace에 아이템을 더하거나 뺄 때, 굽고있던 과정이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는 버그 수정

- 설정으로 모자를 벗어도, 탭 메뉴에는 모자가 표시되는 문제 수정

- /clone이나 /fill로 타일 독립체Tile Entity(e.g. 상자 등)를 덮어씌울 때, 그 잔상이 남곤 하던 문제 수정

- 커스텀 월드 종류에서 초기화 버튼을 눌렀을 때 뜨는 팝업의 테두리가 정확하지 않은 문제 수정

- 회백토Podzol에 묘목을 심고 자라게 하면 그 회백토가 흙으로 돌아가도록 수정

- 3D 애너글리프 효과가 잘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c, d 버전 수정사항

- 2781: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등 다른 IME 언어) 입력이 되지 않던 문제 수정

 + 하지만 제대로 수정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이게 한번 고치려는 시도를 해본 걸 보면 곧 한글 패치 없이 한글 입력이 되겠죠.

- 엔더 진주를 던지고 침대에 잠들면, 엔더 진주가 터질 때 플레이어에게 데미지를 주고, 순간이동은 시키지 않는 문제 수정

+ 이제 엔더 진주가 그냥 무시됩니다.

- 인챈트된 가죽 갑옷류에 인챈트 효과가 제대로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몬스터 스포너의, 최대 주위 독립체 수MaximumNearbyEntity 태그로 확인하는 범위가 너무 좁은 (그래서 몹이 계속 스폰되다 게임이 멈추는) 문제 수정

- 닭Chicken을 수박/호박 씨, 네더 와트로 번식시킬 순 있지만, 닭이 이 아이템을 보고 따라오지 않는 문제 수정

+ 이제 닭을 다른 씨로 번식시킬수 없게 되었습니다. <?!>

- 달리다가Sprint 날면 FOV는 커지지만 실제로 속도는 그대로인 문제 수정 (이제 속도도 빨라짐)


- 아기 동물한테 먹이를 줘 더 빨리 자라게 할 때, 정작 먹이는 소모되지 않는 버그 수정

- doMobLoot false일 때도 엔더 드래곤이 경험치를 주는 문제 수정

- 아이템/XP를 얻을 때 몸이 아니라 발로 집는 문제 수정

- doMobSpawning false일 때도 엔더 진주에서 엔더 진드기Endermite가 스폰되는 문제 수정

- 부드럽게 움직이는 블록의 일부분이, 더이상 렌더링 되지 않을 때도 사라지지 않는 버그 수정

- 아기 주민 머리에 블록을 커맨드로 씌우면, 블록이 이상한 곳에서 나타나는 버그 수정

-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의 아이템 렌더링을 최적화

TheMogMinerHuge item rendering speedup. Regular creative screen was 200fps and is now 350, enchanted was 80fps and is now 250 on my machine

Ryan Holtz: 아이템 렌더링 속도 크게 개선. 제<Ryan Holtz> 컴퓨터에서 보통 크리에이티브 화면이 200fps였는데 이제 350으로, 인챈트되었을 때는 80fps에서 250으로 됨

- 머리류를 여러개 들고, 이미 머리를 걸어둔 갑옷 거치대를 오른쪽 클릭하면 아이템이 날아가는 버그 수정

- XP 구슬 근처에서 관측자 모드로 변경하면, 그 XP 구슬들이 계속 관측자를 따라다니는 버그 수정

- 사다리, 횃불, 레드스톤류가 예전보다 더 어둡게 보이던 것 수정

- 고도가 16의 배수일 때, 밤에 (달빛은 받을 때) 몹이 스폰되지 않는 버그 수정

- 다 자란 작물에도 뼛가루를 사용할 수 있는 버그 수정

- 몇 아이템의 3D 모델에 픽셀 여러 개가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P.S. 14w34d에서 생긴 버그들:

MC-68415 - /spreadplayers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음

MC-68439 - /replaceitem으로 음식 아이템을 받을 때, 그 음식을 제대로 먹을 수 없음

MC-68443 - 평화로움 난이도로 바꿔도 멀리 있는 몹은 디스폰되지 않음

MC-68446 - 몇 독립체가 이상한 이름(e.g. entity.[독립체 이름].name, unknown 등)을 가졈

MC-68451 - 매우 큰 사이즈의 슬라임을 소환하면, 슬라임이 땅 속에 묻혀서 나오고, 서버 렉이 심해짐 (이는 수정되지 않을 예정)

MC-68453 - 공중에서는 앞 키[W]를 두 번 눌러 달릴 수 없음 <W키가 안 되면 Ctrl키를 쓰면 되지>



Posted by Metni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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