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의 내용은 모장 개발자의 트윗, 레딧 등을 통해 다음 스냅샷에 나올 것들을 추측한 글입니다.
    이것들은 이후 마인크래프트에 반영될 확률이 높지만, 다음 스냅샷에 바로 반영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 무의미하게 같은 내용을 반복하는 글을 줄이기 위해 내용을 추가할 때도 같은 글을 수정해서 작성합니다.


Thanks to redstonehelper



14w32a 포함. +14w32b 포함. +14w32c, 14w32d 포함.




01. 신호기Beacon 위에 염색된 유리Stained Glass를 두면 빛이 염색됨


출처: xilefakamot


01.1. 이는 염색된 유리판Stained Glass Pane에도 적용됨

01.2. 색을 여러 번 섞을 수도 있음

01.3. 이 색은 블록 변화에 따라 순간적으로 업데이트 됨 (b 버전)

01.4. 이제 위에 반투명 블록(물, 얼음, 잎)이 있어도, 햇빛을 완전히 막지 않으면 작동함




DinnerboneThe beacon beam mixing may be incorrect, but reality is boring and this looks much better. :D

Nathan Adams: 신호기의 빛이 섞이는 방식은 비현실적일지 모르지만, 현실은 지루하고 이게 보기 훨씬 좋습니다. :D




02. 갑옷 거치대Armor Stand 추가

거치대가 아니면, 갑옷 걸이...?


조합법. 일단 석재 반칸 블록Slab이면 다 됨. (그러니 조약돌 반칸 블록으로 만드는 게 가장 쌈)


서바이벌에서는 맨 왼쪽의, 크고 팔이 없는 버전만 제작가능


02.1. 독립체Entity이고, 중력의 영향을 받고 화살로 부술 수 있음

02.1.1. 단, NBT 태그 NoGravity가 켜져 있으면 이동할 수 없음 (tp 커맨드로도)

02.1.2. 방향은 플레이어를 향해 8방향으로 설치됨

02.2. GUI는 없고, 갑옷을 들고 오른쪽 클릭으로 걸 수 있음

02.2.1. 걸려있는 갑옷은 다시 오른쪽 클릭으로 회수 가능

02.3. 여러 NBT 태그들이 있음

02.3.1. ShowArms: 1로 설정하면, 팔이 생김 (칼도 달아줄 수 있음)

02.3.2. Small: 1로 설정하면, 작은 좀비 사이즈가 됨

02.3.3. Invisible: 보이지 않게 되고, 때릴 수도 없음

02.3.4. DisabledSlots: 2진법으로, 모자, 윗옷, 바지, 신발, 손 순으로 값이 1일 때 그 부분을 수정할 수 없게 됨 (e.g. 3 -> 00011 -> 신발, 손 수정 불가능)

02.3.5. Pose: 몸, 머리의 xyz 각도를 설정할 수 있음

02.3.6. (스냅샷 c) NoBasePlate: 거치대의 발판을 없앰

02.4. 독립체이므로, 마인카트Minecart에 태울 수 있음

02.5. 발사기Dispenser로 갑옷을 입힐 수도 있음


사격장 컨셉 (뜬금없이 나오는 인질도 재현)


SeargeDPI mostly made features for maps for 1.8, so this is going to be a survival feature for a change. Guess what it is. 

Searge: 저는 1.8에 나올 대부분의 맵 메이커용 특징들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니 이제 서바이벌 관련 변화가 있읍 겁니다. 뭔지 맞춰보세요.

SeargeDPThe armor stand does not have a GUI, players interact directly with it. I don't really like GUIs and this works surprisingly well.

Searge: 갑옷 거치대는 GUI가 없고, 플레이어가 직접 그것과 상호작용합니다. 전 GUI를 그리 좋아하진 않고, 이건 정말로 잘 먹힙니다.

SeargeDPI should mention that the model and recipe for the armorstand were changed since yesterday. Should be much better now.

Searge: 어제(8.5) 부로 갑옷 거치대의 모델과 제작법이 바뀌었다는 걸 언급해야겠군요. 이제 훨씬 나을 겁니다.




03. 적색사암Red Sandstone류 추가

Red Sand(붉은 모래)에 따라 붉은 사암으로 했었는데, Red Sandstone에는 적색사암이라는 명칭이 있네요... 흠.



03.1. 모든 제작법은 보통 사암과 비슷

03.2. 조각된 적색사암Chiseled Red Sandstone에는 위더Wither 형상이 새겨져 있음


DinnerboneHow to get many retweets of a tweet containing the word "butts": become a Minecraft developer, featurecreep.

Nathan Adams: "엉덩이"란 단어를 포함한 트윗을 사람들이 많이 리트윗하도록 하는 법: 마인크래프트 개발자가 된다, 특징들을 추가한다.


메사의 동굴 입구에서 자연 생성됨 (이전에는 일반 사암이 생성되었음)

붉은 모래 밑에는 원래대로 주황색 염색된 점토가 나옴




04. NoAI NBT 태그 추가


배리어 아님.

그런데 왜 하필 돼지


04.1. 기본적으로 모든 몹의 AI를 제거

<그런데 실험해봤을 때, 크리퍼는 정말 터지지 않지만, 엔더맨은 순간이동하더군요. (다음 순간이동에서 제자리로 돌아온다만)> 

04.2. 중력의 영향도 받지 않고, 다른 독립체와 부딪하지도 않으며, 디스폰하지도 않음


SeargeDPAnd we have a winner, @MrPingouin1_ got it first. It is indeed the NoAI tag that can be set in any mob to make it stupid.

Searge: 그리고 @MrPingouin1_이 처음으로 맞췄습니다. 모든 몹을 멍청하게 만드는 NoAI 태그입니다.




05. 거친 흙Coarse Dirt에 괭이Hoe를 사용하면 보통 흙Dirt로 변함



DinnerboneAlso, in the next snapshot, tilling Coarse Dirt turns it into regular Dirt.

Nathan Adams: 또, 다음 스냅샷에서, 거친 흙을 갈면 보통 흙이 됩니다.

자갈 낭비 하지만 자갈은 산에 많잖아




06. 울타리Fence와 울타리 문Fence Gate을 다양한 목재로 만들 수 있게 됨 



06.1. 울타리의 제작법이 변경됨 (울타리 문은 그대로)


  

막대기 6개=울타리 2개 -> 막대기 10개=울타리 3개

아주 약간 비싸졌습니다. (막대기 30개당 10:9)

06.2. 이제 모든 울타리끼리 연결됨 (네더 벽돌 울타리~나무 울타리끼리도 c 스냅샷에서 복구)


_grumFor our fence! A gate idea! Who woodn't want this!? 

Erik Broes: 울타리를 위해! 울타리 문 아이디어! 누가 이걸 원하지 않겠나무? <would대신 wood를 씀>



07. /entitydata 커맨드 추가

07.1. /blockdata와 비슷하지만 독립체용이고, 플레이어에게는 사용할 수 없음




08. 좌표가 정해져있지 않으면, /summon 커맨드는 실행한 독립체와 겹치는 위치에 새 독립체를 소환함




09. 슬라임 블록Slime Block 설치/파괴 소리에 슬라임 몹이 다치는 소리를 사용




10. 다양한 목재로 만든 문 추가

10.1. 이에 따라 한 종류의 목재로만 문을 제작할 수 있게 됨


TheMogMinerNot to be outdone by @_grum, have some doors!

Ryan Holtz: _grum에게 질 수 없죠, 문들입니다!





11. 버그 수정


- /gamerule 커맨드에 true/false 외의 값을 문제없이 받아들이던 버그 수정 (e.g. /gamerule keepInventory maybe)

- 데미지를 입을 때 하트 바에서 얼마나 데미지를 입었는지 보여주는 기능이 사라졌던 것 다시 추가

-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서, 황금 당근Golden Carrot을 음식에서 양조 탭으로 옮김

- 좌표값이 아주 클 때 (정확히 1048575 이상) 텍스쳐가 늘어나고, 파티클이 밀려나는 버그 수정

- 아이템이 물에 빠질때 물 튀기는 소리가 나지 않는 버그 수정

- 죽기 직전에 엔더 진주Ender Pearl을 던지고 리스폰하면, 엔더 진주가 있는 쪽으로 순간이동되는 버그 수정 <편했는데...>

- /give 커맨드로 어떤 아이템이든 뭉칠 수 있던 버그 수정 <맵 제작자들이 싫어합니다>

- 깔때기가 두 군데에서 아이템을 받고 있으면, 아이템을 내보내지 못하는 버그 수정




14w32d 현재 있는 심각한 버그들:

-49126: 발광석 덩어리가 맨 윗부분만 남기고 나머지는 생성되지 않음 (원래보다 수배 적게 생성됨)

-65533: 삽, 도끼에 효율 인챈트가 작동하지 않음

-66166: 새로운 문들을 부수면 기존 문이 나옴







Posted by Metni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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