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1. 기존 문에 맞춰 아이콘을 납작하게 변경
01.2. 기존 문에 맞춰 모델에서 내부 단면을 제거함
01.3. 기존 나무 문Wooden Door을 참나무 문Oak Door로 개명
그런데 짙은 참나무 문 아이콘이 이상한데요. (경첩과 손잡이가 같은 쪽에...)
01.4. 문 종류 아이템의 아이콘을 모두 변경
02. 탭 키로 커맨드 작성시 보고 있는 블록의 좌표를 자동입력할 수 있게 됨
/setblock, 띄우고, 탭, 스페이스바, 탭, 스페이스바, 탭.
그런데 /tp에서는 플레이어 이름을 입력해서 그리 도움되지 않음
03. 인벤토리에 생기는 유령 아이템을 구별할 수 있게 됨
갯수가 0 또는 음수인 아이템
_Grum: Done because it shouldn't happen and has really weird behavior, now you can at least see why :)
_Grum: 이건 일어나면 안 되고, 매우 이상한 행동을 보이기 때문에, 적어도 당신이 왜 이상한 일이 벌어지는 지 알 수 있도록 이렇게 했습니다 :)
04. SelectedItem 태그 추가
01.4. 플레이어가 무슨 아이템이 들고있는지를 커맨드 블록 하나로 확인할 수 있음
기존에는 커맨드 블록 9개로 각 슬롯마다 확인해야했음.
05. 양고기류Mutton, 토끼 아이템류 아이콘 변경
06. 버그 수정
- /playsound 커맨드에서 탭 키로 플레이어 이름을 사용할 수 없던 것 수정
- 횃불Torch을 반 칸 블록 옆에 대고 설치하려하면, 횃불이 공중에 뜨는 버그 수정
- 옆에 벽이 있을 때, 횃불(및 기타 투명/유리류 블록) 위에 횃불을 설치할 수 있는 버그 수정
- 계단의 히트박스Hitbox를 수정
- 충전된 크리퍼로 드랍되는 몹 머리는 /gamerule doMobLoot를 무시하는 버그 수정
- 기존 사암 반 칸 블록의 이름이 적색사암으로 이름이 잘못 표시되는 것 수정
- 갑옷 거치대Armor Stand가 바닥에서 아주 약간 떠있는 문제 수정 <언젠지는 모르겠지만 크리퍼가 떠다니던 것도 고쳐졌네요>
- 2블록 높이 식물 위에 블록을 설치하려 하면 식물이 부서지는 문제 수정
- 머리류가 아이템 액자Item Frame에서 너무 작게 보여지는 문제 수정
- 새 문들을 부수면/집기 버튼을 사용하면 기존 참나무 문이 나오는 버그 수정
- 크리에이티브에서 날고 있을 때, 갑옷 거치대보다 높은 고도에서는 헬멧을 벗길 수 없는 버그 수정
- 작은Small 갑옷 거치대에 머리를 달고 머리를 회전시키면, 그 머리가 잘못된 위치로 가는 버그 수정
- 침대 파괴시 돌 소리가 나는 문제 수정 (이제 나무 소리가 남)
- 하드코어 모드를 선택하고 디버그 세계 종류를 선택하면 하드코어 디버그 맵을 만들 수 있는 버그 수정
- 모든 아기 동물/주민에게, 이름표Name Tag로 이름을 붙이면 그 이름이 몹 밑에 나타나는 버그 수정
- 팔이 있는ShowArms 갑옷 거치대에 칼을 쥐어주고, 다른 팔에 다시 한번 칼을 들고 오른쪽 클릭하면 기존 칼 앞에 새 칼이 공중에 나타나는 버그 수정
- 정글 나무 문의 옆면이, 닫혀있을 때랑 열려있을 때가 다른 버그 수정
- /entitydata에서 탭 키를 사용하면 계속 플레이어 이름을 불러오는 문제 수정
- 신호를 준 상태에서 울타리 문Fence Gate를 닫으면, 레드스톤 신호에 울타리 문이 반응하지 않게 되는 버그 수정
- /summon FallingSand <좌표> {Block:"leaves"}(또는 {Block:"redstone_wire"})커맨드를 사용하면 게임이 크래시나는 문제 수정
- 철 골렘이 크리퍼를 공격하게 변경 (이전 스냅샷에서 크리퍼가 철 골렘도 공격하게 됨)
- /give @p skull 1 3 {SkullOwner:<플레이어 이름>} 커맨드를 사용하면 게임이 크래시나는 문제 수정
- /execute에서 좌표를 사용할 수 없는 문제 수정
- 부드러운 화강암류로 돌 반 블록Stone Slab을 만들 수 있던 문제 수정
- 3인칭 시점에서, 낚싯줄이 낚시대와 연결되어있지 않는 문제 수정
- 갑옷 거치대에 아이템을 걸 때 모든 뭉치가 다 날아가는 버그 수정 (e.g. 호박 몇개 들고 갑옷 거치대에 걸면 호박이 다 날아가는 것)
- 삽과 도끼류의 효율 인챈트가 작동하지 않던 버그 수정
- 레드스톤, 조약돌 벽류, 울타리류, 계단류 블록 텍스쳐가 뒤틀리는 버그 수정
- 천장에 (레드스톤) 횃불을 설치하려하면 크래시나는 문제 수정
P.S. 14w33c 현재 존재하는 버그들
- 67559: 관측 모드에서 갑옷 거치대 시점으로 볼 때, 갑옷 거치대가 바라보는 방향이 반영되지 않는 문제
- 67561: /effect의 ShowParticle 태그가 몹한테 먹히지 않음
- 67573: 몹한테 눈공Snowball/달걀Egg을 맞추면 터지는 효과가 보이지 않음 (투척용 포션은 정상적임)
- 67585: 애완동물이 공기 블록으로는 순간이동할 수 없는 버그 (물/용암 속이나, 선인장 내부 같은 곳으로는 순간이동 가능)
P.P.S. 수강신청을 했는데, (3학년이 되서야) 주 4일제가 되었네요. 그것도 목요일 휴일.
방학 끝나도 이 번역 속도는 어느 정도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P.P.S. 사이클론 6000원 투자 소감: 게임이 어려운 것인가 내 앞발이 문제인 것인가. (렙 5밖에 안 됨)
아케이드 게임을 제대로 즐기는 건 이번이 살면서 두번째라, 순식간에 지치네요. (5500원째에, 처음엔 올콤하던 레벨을 죽을뻔해서 깬 다음에 체력 부족을 느낌)
+추가: nurijoyinc: <전략> 8/14패치내역입니다. <중략> 2.싱크 및 판정 정확도 개선 \n 3.게이지 증감밸런스 조정 <후략>
적절한 리액션
이미 늦었어요, 전 다음주에 갈 거임.
그건 그렇고 (3년간 켜진 걸 본 적이 없던) 학교 앞 테크니카가 사이클론으로 바뀌었다는 얘기가 있더군요. 방학 끝나기 전에 안 껐으면 좋겠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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