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의 내용은 모장 개발자의 트윗, 레딧 등을 통해 다음 스냅샷에 나올 것들을 추측한 글입니다.
    이것들은 이후 마인크래프트에 반영될 확률이 높지만, 다음 스냅샷에 바로 반영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 무의미하게 같은 내용을 반복하는 글을 줄이기 위해 내용을 추가할 때도 같은 글을 수정해서 작성합니다.


Thanks to redstonehelper



14w33a 포함. +14w33b, 14w33c 포함




01. 새 나무 문들의 모델과 아이콘을 고침


01.1. 기존 문에 맞춰 아이콘을 납작하게 변경

01.2. 기존 문에 맞춰 모델에서 내부 단면을 제거함

01.3. 기존 나무 문Wooden Door을 참나무 문Oak Door로 개명

그런데 짙은 참나무 문 아이콘이 이상한데요. (경첩과 손잡이가 같은 쪽에...)

01.4. 문 종류 아이템의 아이콘을 모두 변경



02. 탭 키로 커맨드 작성시 보고 있는 블록의 좌표를 자동입력할 수 있게 됨


/setblock, 띄우고, 탭, 스페이스바, 탭, 스페이스바, 탭.

그런데 /tp에서는 플레이어 이름을 입력해서 그리 도움되지 않음




03. 인벤토리에 생기는 유령 아이템을 구별할 수 있게 됨

갯수가 0 또는 음수인 아이템

_Grum: Done because it shouldn't happen and has really weird behavior, now you can at least see why :)

_Grum: 이건 일어나면 안 되고, 매우 이상한 행동을 보이기 때문에, 적어도 당신이 왜 이상한 일이 벌어지는 지 알 수 있도록 이렇게 했습니다 :)




04. SelectedItem 태그 추가

01.4. 플레이어가 무슨 아이템이 들고있는지를 커맨드 블록 하나로 확인할 수 있음

기존에는 커맨드 블록 9개로 각 슬롯마다 확인해야했음.




05. 양고기류Mutton, 토끼 아이템류 아이콘 변경




06. 버그 수정


- /playsound 커맨드에서 탭 키로 플레이어 이름을 사용할 수 없던 것 수정

- 횃불Torch을 반 칸 블록 옆에 대고 설치하려하면, 횃불이 공중에 뜨는 버그 수정


- 옆에 벽이 있을 때, 횃불(및 기타 투명/유리류 블록) 위에 횃불을 설치할 수 있는 버그 수정

- 계단의 히트박스Hitbox를 수정

- 충전된 크리퍼로 드랍되는 몹 머리는 /gamerule doMobLoot를 무시하는 버그 수정

- 기존 사암 반 칸 블록의 이름이 적색사암으로 이름이 잘못 표시되는 것 수정

- 갑옷 거치대Armor Stand가 바닥에서 아주 약간 떠있는 문제 수정 <언젠지는 모르겠지만 크리퍼가 떠다니던 것도 고쳐졌네요>

- 2블록 높이 식물 위에 블록을 설치하려 하면 식물이 부서지는 문제 수정

- 머리류가 아이템 액자Item Frame에서 너무 작게 보여지는 문제 수정

- 새 문들을 부수면/집기 버튼을 사용하면 기존 참나무 문이 나오는 버그 수정

- 크리에이티브에서 날고 있을 때, 갑옷 거치대보다 높은 고도에서는 헬멧을 벗길 수 없는 버그 수정

- 작은Small 갑옷 거치대에 머리를 달고 머리를 회전시키면, 그 머리가 잘못된 위치로 가는 버그 수정

- 침대 파괴시 돌 소리가 나는 문제 수정 (이제 나무 소리가 남)

- 하드코어 모드를 선택하고 디버그 세계 종류를 선택하면 하드코어 디버그 맵을 만들 수 있는 버그 수정

- 모든 아기 동물/주민에게, 이름표Name Tag로 이름을 붙이면 그 이름이 몹 밑에 나타나는 버그 수정

- 팔이 있는ShowArms 갑옷 거치대에 칼을 쥐어주고, 다른 팔에 다시 한번 칼을 들고 오른쪽 클릭하면 기존 칼 앞에 새 칼이 공중에 나타나는 버그 수정

- 정글 나무 문의 옆면이, 닫혀있을 때랑 열려있을 때가 다른 버그 수정

- /entitydata에서 탭 키를 사용하면 계속 플레이어 이름을 불러오는 문제 수정

- 신호를 준 상태에서 울타리 문Fence Gate를 닫으면, 레드스톤 신호에 울타리 문이 반응하지 않게 되는 버그 수정

- /summon FallingSand <좌표> {Block:"leaves"}(또는 {Block:"redstone_wire"})커맨드를 사용하면 게임이 크래시나는 문제 수정

- 철 골렘이 크리퍼를 공격하게 변경 (이전 스냅샷에서 크리퍼가 철 골렘도 공격하게 됨)

- /give @p skull 1 3 {SkullOwner:<플레이어 이름>} 커맨드를 사용하면 게임이 크래시나는 문제 수정

- /execute에서 좌표를 사용할 수 없는 문제 수정

- 부드러운 화강암류로 돌 반 블록Stone Slab을 만들 수 있던 문제 수정


- 3인칭 시점에서, 낚싯줄이 낚시대와 연결되어있지 않는 문제 수정

- 갑옷 거치대에 아이템을 걸 때 모든 뭉치가 다 날아가는 버그 수정 (e.g. 호박 몇개 들고 갑옷 거치대에 걸면 호박이 다 날아가는 것)

- 삽과 도끼류의 효율 인챈트가 작동하지 않던 버그 수정

- 레드스톤, 조약돌 벽류, 울타리류, 계단류 블록 텍스쳐가 뒤틀리는 버그 수정

- 천장에 (레드스톤) 횃불을 설치하려하면 크래시나는 문제 수정





P.S. 14w33c 현재 존재하는 버그들

- 67559: 관측 모드에서 갑옷 거치대 시점으로 볼 때, 갑옷 거치대가 바라보는 방향이 반영되지 않는 문제

- 67561: /effect의 ShowParticle 태그가 몹한테 먹히지 않음

- 67573: 몹한테 눈공Snowball/달걀Egg을 맞추면 터지는 효과가 보이지 않음 (투척용 포션은 정상적임)

- 67585: 애완동물이 공기 블록으로는 순간이동할 수 없는 버그 (물/용암 속이나, 선인장 내부 같은 곳으로는 순간이동 가능)


P.P.S. 수강신청을 했는데, (3학년이 되서야) 주 4일제가 되었네요. 그것도 목요일 휴일.

방학 끝나도 이 번역 속도는 어느 정도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P.P.S. 사이클론 6000원 투자 소감: 게임이 어려운 것인가 내 앞발이 문제인 것인가. (렙 5밖에 안 됨)

아케이드 게임을 제대로 즐기는 건 이번이 살면서 두번째라, 순식간에 지치네요. (5500원째에, 처음엔 올콤하던 레벨을 죽을뻔해서 깬 다음에 체력 부족을 느낌)



+추가: nurijoyinc: <전략> 8/14패치내역입니다. <중략> 2.싱크 및 판정 정확도 개선 \n 3.게이지 증감밸런스 조정 <후략>


적절한 리액션


이미 늦었어요, 전 다음주에 갈 거임.

그건 그렇고 (3년간 켜진 걸 본 적이 없던) 학교 앞 테크니카가 사이클론으로 바뀌었다는 얘기가 있더군요. 방학 끝나기 전에 안 껐으면 좋겠다만.




Posted by Metni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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