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1. 더 적은 데이터를 전송, (느린 인터넷에서) 서버 렉을 줄일 수 있음
01.1.1. 대신 서버/유저 클라이언트의 CPU 사양이 올라감
01.1.2. 반대로 압축률을 낮춰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멀티를 즐길 수 있게 할 수 있음 (인터넷만 빠르다면)
01.2. network-compression-threshold 속성이며, -1로 하면 압축을 하지 않음, 0은 최대 압축. 그 외에는 숫자를 크게 할수록 압축을 덜 함 (기본값은 256)
외국에 돈 내고 호스팅하는 서버주들이 좋아하겠네요.
02. /stats 커맨드 추가
02.1. /stats entity <선택문> <모드>나 /stats block [x] [y] [z] <모드>로 사용
02.2. CommandStats을 이용하는 또다른 방식
03. 이제 청크Chunks에서도 메타데이터Metadata 대신 블록상태BlockState를 사용
04. 마법 부여Enchantment와 효과Effect를 커맨드 등으로 쓸 때 이름으로도 사용할 수 있음
e.g. /effect @p minecraft:resistance
05. 렌더링 최적화
05.1. 약 40% 정도. (출처)
06. 리소스팩의 블록모델 사용을 끄는 설정 추가
06.1. 끄게 되면 가장 단순한 블록모델을 사용
07. 버그 수정
- TNT가 폭발할 때, 흰 텍스쳐와 TNT 텍스쳐가 깊이 버퍼(Z Fighting)가 보이는 버그 수정
- 눈이 쌓여있을 때 머리Head, 침대Bed, 문Door을 설치할 수 없는 버그 수정
- 비가 위로 뒤집힌 계단Stairs을 뚫고 내리는 버그 수정
- 말한테 안장을 씌우지도 않았는데, 말의 점프 게이지가 뜨는 문제 수정
- 깔때기Hopper와 양조기Brewing Stands GUI에서 아이템을 들 때마다 글자색이 바뀌는 버그 수정
- 철골렘Iron Golem이 투명 효과가 걸린 몹도 보고 공격하는 문제 수정
- '투명'한 블록 옆에서 자면 그 블록 안에서 깨어나기도 하는 버그 수정
- 커맨드 사용 권한이 없는 플레이어도 선택문을 사용할 수 있는 문제 수정
+ 서버에 적당 수 이상 사람이 있을 때, 누구나 /me @a @a @a @a @a... 라고 쳐서 서버의 모든 플레이어를 튕기게 할 수 있음 (1.7.4 이후의 문제)
+ @p[x=1000,z=-2000,r=100] 같은 커맨드를 반복해 다른 플레이어가 있는 좌표를 추적할 수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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