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MogMiner: There was an unobtainable dirt type on which grass wouldn't grow. Now I give you Coarse Dirt: <이미지 링크>
Ryan Holtz: 풀이 자라지 않는, 획득할 수 없는 흙 블록 종류가 있었습니다. 이제 여러분께 거친 흙을 선사합니다:
TheMogMiner: In *theory* it should also appear in old worlds, as it shares the same block ID and data value as the old unobtainable one.
Ryan Holtz: *이론적으로* 구 버전 맵에도 나타날 겁니다. 이전의 얻을 수 없던 것과 블록 ID와 데이타값을 공유하기 때문입니다.
TheMogMiner: Correction: You *don't* need to use a silk touch enchant to pick up coarse dirt, since it's not something grass-like or podzol-like.
Ryan Holtz: 수정: 당신은 거친 흙을 얻기 위해 섬세한 손길Silk Touch 인챈트는 필요없습니다. 풀이나 회백토 같은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TheMogMiner: Like I said, you DON'T have to use silk touch. You can pick it up with your bare hands, just like dirt.
Ryan Holtz: 제가 말했듯, 섬세한 손길은 필요 없습니다. 그냥 흙처럼 맨손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01.1. 기존의, 풀이 자라지 않는 흙을 대체함 (장미-->양귀비처럼)
01.2. 자갈Gravel 2개와 보통 흙Dirt 2개를 조합해 거친 흙 4개를 얻을 수 있음
01.3. 기존 흙 텍스쳐가 아닌 고유의 텍스쳐를 가지게 됨
02. 표지판Sign에서도 이제 JSON 포맷을 사용함
SeargeDP: Is this a thing? Not yet, but maybe in our next snapshot. Well, if we find anyone who actually likes this feature...
Searge: 이게 진짜인가요? 아직 아닙니다만, 우리 다음 스냅샷에서는 아마 그럴겁니다. 흠, 우리가 만약 누가 이 기능을 실제로 좋아할 지 찾는다면요...
SeargeDP: Apparently I have to explain it to some people. I changed signs to use json text components instead of plain text. Still needs some testing.
Searge: 보아하니 제가 이것을 몇몇 사람들에게는 설명을 해줘야 하는군요. 저는 표지판들이 단순한 텍스트 대신에 JSON 텍스트 구성요소들을 사용하도록 바꿨습니다. 아직 약간의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SeargeDP: It's not easy to make it work in survival, will discuss options tomorrow to see if we find a nice solution.
Searge: 이걸 서바이벌Survival 모드에서 쓸수 있게 하는 건 쉽지 않습니다. 내일 좋은 방법을 찾기 위해 의논해볼 겁니다.
SeargeDP: A nice side effect from my changes to sign text handling...
Searge: 표지판의 글자 처리를 바꿔서 생긴 멋진 부작용...
02.1. 서바이벌 모드에서도 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될 수도 있음
색상 표지판 가는건가.
02.2. 표지판의 줄당 글자 수 제한이 글 너비 제한으로 개선
03. 석재 벽돌Stone Bricks을 구워 금 간 석재 벽돌Cracked Stone Bricks을 제작할 수 있게 됨
TheMogMiner: Wahey
04. 아이템 렌더링 변경
SeargeDP: Another short week and we are in the middle of getting the new item rendering code to work. So no 1.8 snapshot this week.
Searge: 또다른 짧은 주였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새 아이템 렌더링 코드를 짜는 도중입니다. 그래서 이번 주<w24>는 1.8 스냅샷이 없습니다.
SerageDP: The change in item rendering is, all items are models, some still generated from item icons. But resourcepacks could make models for all.
Searge: 아이템 렌더링의 변경점은, 모든 아이템들이 모델Model이라는 겁니다. 몇 아이템은 계속 아이템 아이콘에서 모델이 생성됩니다. 하지만 리소스팩에서 모두 모델을 만들 수 있습니다.
04.1. (몇 예외를 제외하고) 모든 아이템이 모델로 렌더링됨
04.2. 아이템을 위한 모델을 만들어 줄 수 있음
즉, 3D 아이템이 가능하진다는 거죠. (들었을 때 두께도 날카로운 칼 같이)
05. 수중 던전 추가
StickerTheMiner: That's mean there is going to be a water dungeon, right ?
jeb_: Yes
StickerDoesMinecraft: 즉 물 던전이 있을 거라는 거죠, 맞나요?
Jens Bergensten: 네
jebkhaile: Preview of a work in progress. It was a long time since I worked on something *new* for Minecraft, so I'm enjoying myself. #minecraft
jebkhaile: 작업 중인 것의 프리뷰. 제가 마인크래프트에 *새로운* 것을 넣는 것은 오랜만입니다. 그래서 전 그걸 즐기고 있습니다.
이 사진은 많이 떠돌아다녔죠, 안 그런가요?
jeb_: Pheeeew... Aaaalmost done with the new water dungeon, items and mob. Last thing to do is to make it generate in old worlds.
Jens Bergensten: 휘유우우우... 새 물 던전, 아이템, 그리고 몹은 거-의 끝났습니다. 마지막으로 할 것을 이것들이 이전 맵에도 생성되게 하는 겁시다.
05.1. 수중 던전은 구 버전 맵에서도 생성됨
06. 적대적 수중 몹 추가
jeb_: I'm working on a new hostile mob. It lives under water. It's not a shark. It's going to be nasty, but currently doesn't do much.
Jens Bergensten: 새 적대적 몹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물속에서 삽니다. 상어가 아닙니다. 심술궂을 겁니다만, 아직은 별 하는게 없습니다.
GamingBros14: i know im probably wrong but is this new underwater hostile mob a barracuda???
jeb_: Nope!
GamingBros!: 아마 틀릴거란 건 알고 있지만, 이 새 적대적인 수중 몹은 꼬치고기barracuda인가요???
Jens Bergensten: 아뇨!
※ barracuda: 꼬치고기속의 큰 물고기. 육식성.
jeb_: The mob I'm working on has a ranged attack and kills squid as well as players. On hard difficulty a full diamond armor is recommended.
Jens Bergensten: 제가 작업하고 있는 몹은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고 플레이어와 오징어Squid를 공격합니다. 어려움Hard 난이도에서는 다이아몬드 갑옷 풀세트를 입는 걸 권장합니다.
jeb_: Here's another teaser of the new mob
I'll keep on teasing the new mob with small pieces of information and pictures all the way to the first snapshot. Just for my own entertainment, of course ;) I guess it's soon time to post a screenshot too, but I'll probably do that on instagram (with filters and all).
Anyway, have the new mob as a reddit flair icon!
jeb_: 여기 또다른 새 몹 티저가 있습니다
전 첫 스냅샷이 나올 때까지 작은 정보 조각들로 새 몹에 대해 티저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 자신의 여흥을 위해서죠 ;) 이제 곧 스크린샷도 올릴 때가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 아마 instagram에 올리겠지요 (필터 처리도 하고 해서).
어쨌든, 여기 새 몹을 reddit flair icon으로 바꾼 겁니다!
원본은 16*16 사이즈라, 보기 쉽게 업스케일링했습니다.
07. 스펀지Sponge에 기능 추가
rodrixap: Finally planning to add sponge to the oceans?
jeb_: It's in consideration
Rodrix Añez: 마침내 스펀지를 바다에 추가할 계획인가요?
Jens Bergensten: 고려 중입니다
jeb_: Testing new sponge block behavior and texture: <gfycat 링크>
Ryan Holtz: 새 스펀지 블록 기능과 텍스쳐를 시험하는 중:
http://gfycat.com/NaughtyTintedAmericanwarmblood
jebkhaile: Re-introducing an old block to survival #minecraft ... Before you ask: I don't have a release date for MCPE 0.9.0, or MC 1.8. They'll be released when they're ready.
jebkhaile: 옛날 블록을 서바이벌 마인크래프트로 다시 도입했습니다... 당신이 묻기 전에, 저는 마크 포켓에디션 0.9.0이나 마크 1.8 버전의 출시일은 모릅니다. 이것들은 준비가 되면 나올 겁니다.
07.1. 주위 6블록 반경의 물 근원 블록을 제거함
07.2. 물을 흡수한 뒤 포화상태가 되고, 더이상 물을 빨아들이지 않음
07.3. 포화상태에서는 스펀지 텍스쳐가 더 어두워짐
08. 프리즈마린Prismarine 추가
※ 밑의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jeb이 Netherrack같은 고유명사를 선호해서 일단 이 글에서는 네더랙의 선례와 같이 음역했습니다.
그리고 마크 한글번역 모더레이터 님이 음역하신다고 해서 거의 이 명칭 그대로 갈 듯.
하지만 수산삼각대로 번역되면 어떨까!
※ 게임 내 사진은 05 참조
jeb: Help me name this block...
This is a stone/rock block that only will appear in water, but I'm not sure what to name it. I would prefer a made-up name (such as "Netherrack") than more generic ones such as "Coral Rock" or "Sea Stone"...
Texture: <이미지 링크> (it comes in variants, but I don't want to spoil them yet).
Any ideas?
Thanks :)
Edit: Thanks again for all the suggestions, there's some pretty great ones and a bunch of funny ones. I agree with the general opinion that it shouldn't end with "-ite", and my current favorites are "Shale" and "Shimmerock". There's already plenty of rocks and stones in Minecraft, but there's a reason why "shimmer" would fit... (sorry, I'm such a tease). Neptone is pretty good, too.
Will check again tomorrow!
AjaxGb: Prismarine
jeb: 이 블록에 이름 짓는 것을 도와주세요...
이 블록은 물 속에서만 나타나는 석재/돌 블록입니다만, 저는 어떻게 이름 지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산호석Coral Rock"이나 "바다돌Sea Stone"같은 평범한 것들보다는, ("네더랙Netherrack" 같이) 만들어낸 이름을 선호합니다...
텍스쳐: (여러 변형들이 있습니다만, 아직은 스포일러하지 않을 겁니다).
<역시 업스케일링함>
아이디어 없나요?
감사합니다 :)
수정: 많은 제안들 감사합니다. 몇 좋은 이름들하고 수많은 재밌는 이름들이 있습니다. 저도 "-ite<광석 이름에 자주 붙는 접미사>"로 끝내선 안된다는 전반적인 의견에 동의합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들은 "혈암/셰일Shale<고은 입자의 퇴적암>"과 "미광석/쉬머락Shimmerock<미광Shimmer+돌Rock>"입니다. 마인크래프트에 이미 수많은 돌Rock들과 석재가 있습니다만, 왜 "미광Shimmer"이란 말이 어울리는지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제가 놀리고 있네요). 해왕석/넵톤Neptone<해왕성Neptune에서 딴 이름이라 추측>도 좋습니다.
내일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그러나 이 이름들이 실제로 사용되는 일은 없었다.
그 다음날 혜성같이 등장한 프리즈마린에
거짓말처럼 잊혀져 버렸다.
AjaxGb: 프리즈마린Prismarine
<프리즘Prism+해양의Marine의 합성어>
jeb_: With the help of reddit and /u/AjaxGb, I've been able to name a new block to "Prismarine". To be snapshotted eventually...
Jens Bergensten: reddit과 AjaxGb 님의 도움으로, 새 블록을 "프리즈마린"으로 명명할 수 있었습니다. 언젠가 스냅샷으로 나올 겁니다...
08.1. 여러 변형들이 있음
08.2. 물 속에서만 생성될 것임
09. 바다 등Sea Lantern 추가
Subaru20122: there's another block with new ocean structure, what will be the name for that?
jeb_: Sea Lantern
Subaru2012: 새 해양 구조물에 또다른 블록이 있는데, 그것의 이름은 뭔가요?
Jens Bergensten: 바다 등Sea Lantern
jeb_: The texture of the Sea Lantern block, <이미지 링크>
Jens Bergensten: 바다 등 블록의 텍스쳐,
<또 업스케일링 함>
10. 토끼Bunny 추가
TheMogMiner: *JUST FOR FUN*, absolutely *NOT* guaranteed in *ANY WAY* to be in vanilla (I can't stress that enough): BUNNIES <이미지 링크>
Ryan Holtz: *재미를 위해*, 물론 *어찌되든* 순정 마인크래프트에 있을 거라는 것은 절대 보장되지 *않습*니다. (전 더이상 강조할 수 없어요): 토끼들
TheMogMiner: Yes to bunnies, now I just need to get off my lazy butt and finish them...
Ryan Holtz: 토끼에 대해 찬성합니다. 이제 전 귀찮음을 떨치고 마무리지어야겠습니다.
xyzen420: To TheMogMiner: My bunny is missing. Please help me remember him.
This is my bunny,Toast. He went missing this week and my family is really sad. He is still a young and shy bunny. We miss him a lot and we're very worried about him. Toast brought us lots of joy and he is more than just a pet, he is a part of our family. I cannot tell you how much I would appreciate it if you could put Toast into the game so that I can remember him each time I play. Thank you.
TheMogMiner: Aww! He's a cutie. I was planning on supporting multiple skins anyway, I'll see what I can do to make a Toast-specific one. :)
xyzen420: TheMogMiner에게: 제 토끼가 실종되었습니다. 제가 그를 기억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이건 제 토끼, 토스트Toast에요. 그는 이번 주에 실종되었고 제 가족들은 정말 슬퍼하고 있어요. 그는 아직 어리고 내성적인 토끼에요. 저희는 그가 너무 그립고 걱정됩니다. 토스트는 저희에게 많은 즐거움을 줬고, 그는 단순한 애완동물이 아니라 저희 가족이에요. 당신이 토스트를 게임 속에 넣어서 제가 플레이할 때마다 그를 기억할 수 있게 된다면 제가 얼마나 감사드려야할 지 모를 거에요. 고마워요.
Ryan Holtz: 아우우! 그는 정말 귀엽네요. 어차피 저는 다양한 스킨을 지원하려고 했습니다. 토스트만을 위해 제가 뭘 만들 수 있을 지 알아볼게요. :)
azitezi: I have an idea: Rabbit drops meat, that can be used to make high jump potion.
TheMogMiner: I was thinking the same. After all, high-jump is a potential enchant via Beacons.
Andrzej Krynicki: 제게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토끼가, 점프 강화 포션을 만들 수 있는 고기같은 걸 드랍하는 겁니다.
Ryan Holtz: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어쨌든, 높은 점프력은 신호기Beacon를 통해서만 가능했습니다.
TheMogMiner: <전략> I wanted to make bunnies mate on their own, but it would totally ruin peoples' CPUs. :)
Ryan Holtz: 저도 토끼들이 스스로 번식하게 만들고 싶었습니다만, 그러면 여러분의 CPU가 완전히 망가지겠죠.
TheMogMiner: I once had an auto-chickener that would automatically breed chickens. Suddenly, 3fps. Hence, no bunny auto-breeding. ;)
Ryan Holtz: 언제 한번 자동으로 닭Chicken이 번식하게 하는 걸 해봤습니다. 갑자기, 3fps. 따라서, 토끼 자동 번식은 안되요. ;)
10.1. 여러 종류의 스킨이 있음
10.2. 아마 점프 강화 포션(도약의 포션Potion of Leaping) 제작에 사용될 수 있음
10.3. 자동으로 번식하지는 않음 (...)
11. 쓰여진 책Written Book에서도 JSON 포맷을 사용
SeargeDP: I think I should fix the item model for written books, right now it renders as untextured placeholder in your hand.
Searge: 쓰여진 책 모델을 고쳐야겠습니다. 지금은 쓰여진 책을 들면 텍스쳐 없는 임시 모델로 렌더링됩니다.
"클릭해서 커맨드를 실행하세요"
오랜만이네요.
1차 추가: 02.2 추가. 04.의 오타 수정. 10.1, 10.2, 10.3 추가. 11. 추가
날짜 수정: 25주차에도 스냅샷은 없습니다. (링크)
이번주는 오늘 한밤-내일에 나오네요. (링크) 한 사람이 두 말하시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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