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의 내용은 모장 개발자의 트윗, 레딧 등을 통해 다음 스냅샷에 나올 것들을 추측한 글입니다.
    이것들은 이후 마인크래프트에 반영될 확률이 높지만, 다음 스냅샷에 바로 반영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 무의미하게 같은 내용을 반복하는 글을 줄이기 위해 내용을 추가할 때도 같은 글을 수정해서 작성합니다.


Thanks to redstonehelper





01. 관중 게임 모드Spectator 개선


01.1. 다른 플레이어가 있는 곳으로 텔레포트할 수 있는 UI 추가

01.2. 범위 내 플레이어 수가 8명보다 많을 경우, 1·8번 슬롯은 화살표로 대체

01.3. 스코어보드로 팀이 정해졌을 때는 특정 팀의 플레이어만 선택할 수 있음

01.4. 다른 차원에 있는 플레이어에게로도 텔레포트가 가능


Dinnerbone: Had some inspiration on how to finish up Spectators with teleport-to-x mechanics, it might need some fancy UI work but it's worth a try!

Nathan Adams: 누군가에게 텔레포트하는 메커니즘을 어떻게 마무리할지에 대한 영감이 떠올랐습니다. 화려한 UI 작업이 필요하지만 시도할 만 합니다!


Dinnerbone: This is what the spectator menu will probably be like: <위의 GIF 링크>

Nathan Adams: 관중 모드 메뉴는 아마 이렇게 될 겁니다: <위의 GIF 링크>


VladToBeHere: looks very cool, loving the inclusion of player skins! Makes a big difference! What about >8 players? ;)

Dinnerbone: Left and right arrows will take up spot 1 and 8

codename_B: 멋져요, 플레이어 스킨을 넣은 것도 좋고요. 큰 차이가 나네요! 8명보다 많은 플레이어에 대해서는요? ;)

Nathan Adams: 1과 8 위치에 왼쪽과 오른쪽 화살표가 차지합니다


Dinnerbone: The 'team' option will list each team, then when you select it it'll list each individual member of that team.

Nathan Adams: '팀' 옵션에서는 각각의 팀이 나열되고, 당신이 팀을 선택하면 그 팀의 각 팀원이 나열될 겁니다.


Dinnerbone: I got the spectator menu functional. It doesn't look pretty, but you can totally teleport to other players now (regardless of dimension)

Nathan Adams: 저는 관중 모드 메뉴가 작동하게 했습니다. 예뻐보이진 않지만, 당신은 다른 플레이어에게 정말로 텔레포트할 수 있습니다 (차원에 상관없이)





02. 피스톤으로 슬라임 블록을 옆으로 밀때 앞에 있는 독립체가 튕겨나감





03. 세계 가장자리worldborder 개선



03.1. 화려하게Fancy 설정에서, 세계 가장자리와 가까울 때 화면 가장자리가 붉어짐

03.1.1. 세계 가장자리와의 거리, 그리고 (세계 가장자리가 줄어들 때) 세계 가장자리가 플레이어와 만날 때까지 걸리는 시간에 따라 붉어짐

03.1.2. 이 거리와 시간은 커맨드로 수정 가능 /worldborder warning <time|border>

03.2. 네더에서도 세계 가장자리의 크기가 같음

03.2.1. 단 포탈은 세계 가장자리 밖으로 못 나가게 막힘

03.3. 세계 가장자리 밖에서 플레이어에게 데미지를 주는 방법을 설정할 수 있음

03.3.1. 세계 가장자리 밖 몇 블록부터 데미지를 줄지 설정가능 /worldborder damage buffer ~

03.3.2. 세계 가장자리 밖 데미지 입는 곳에서, 플레이어가 초당 얼마나 데미지를 입을지 설정가능 /worldborder damage amount ~

03.3.3. 세계 가장자리에서 더 밖으로 나갈 수록 (거리에 비례해) 더 많은 데미지를 입음


Dinnerbone: I made world borders feel a little more usable in maps today. Players get visible feedback if they're 15 secs away from a shrinking border.

Nathan Adams: 오늘 저는 세계 가장자리가 맵 제작자에게 더 유용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줄어들고 있는 가장자리가 플레이어한테서 15초 떨어져 있다면, 플레이어는 시각적인 피드백을 받습니다.


DinnerboneI also made the border the same size in the nether as the overworld, but portals will be clamped within the border on both sides.

Nathan Adams: 또한 네더의 가장자리가 지상의 가장자리와 같은 크기가 되게 했습니다. 하지만 포탈은 양쪽 모두 가장자리 안으로 잠겨있습니다.


Dinnerbone: There's also settings to control how it damages players, hopefully this addresses most concerns people had with it.

Nathan Adams: 또 세계 가장자리가 플레이어에게 어떻게 데미지를 줄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게 여러분의 걱정을 대부분 해결하길 바랍니다.





Posted by Metni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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