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의 내용은 모장 개발자의 트윗, 레딧 등을 통해 다음 스냅샷에 나올 것들을 추측한 글입니다.
    이것들은 이후 마인크래프트에 반영될 확률이 높지만, 다음 스냅샷에 바로 반영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 무의미하게 같은 내용을 반복하는 글을 줄이기 위해 내용을 추가할 때도 같은 글을 수정해서 작성합니다.


Thanks to redstonehelper





01. F3 메뉴에 (다시) 바라보는 방향이 표시됨


TheMogMinerIt's back! <이미지 링크>

Ryan Holtz: 이것이 돌아왔습니다!







02. 동굴이 이제 대부분의 자연 표면 블록을 뚫음

02.1. 사막, 메사 등에도 자연동굴이 생성됨


Dinnerbone: Caves finally cut through most natural surface blocks now. Makes for really funny looking caves in Mesa biomes! 

Nathan Adams: 동굴이 마침내 대부분의 자연 표면 블록을 뚫습니다. 메사 바이옴에서 정말 재밌게 생긴 동굴을 만듭니다!

~


Dinnerbone: Mesas aren't the only ones that finally have caves. Deserts do too! 

Nathan Adams: 마침내 동굴이 생긴 건 메사 뿐만이 아닙니다. 사막도 그렇습니다!




03. /title 추가



03.1. 기본적으로 특정 플레이어의 화면에 타이틀을 띄우는 커맨드

03.1.1. 맵 제작자를 위한 커맨드

03.2. /title [보여줄 대상] times <페이드인 시간> <유지 시간> <페이드아웃 시간>로 타이틀의 시간을 설정[각주:1]

03.2.1. 03.5. /title [대상] reset으로 타이틀의 시간 설정을 원상복구 시킴

03.3. /title [대상] title(또는 subtitle) <json 포맷 글> e.g. {text:"Chapter",color:green,extra:[{text:" I",color:yellow}]}

03.4. /title [대상] clear로 타이틀을 바로 지울 수 있음


SeargeDPAnd here is a more detailed description of the command: <커맨드 설명 링크>

Searge: 그리고 여기 더 자세한 커맨드 설명이 있습니다: pastebin.com/Ua8AnPW7




04. /title, /tellraw의 json 포맷 텍스트 내에서도 선택문 사용 가능


SeargeDP: This also works with /title, ofc: /tellraw @p {text:"All active players: ",extra:[{selector:"@a[score_active_min=1]"}]}

Searge: 이건 물론 /title과도 쓸 수 있습니다: /tellraw @p {text:"All active players: ",extra:[{selector:"@a[score_active_min=1]"}]}




05. 관중 모드에서 스크롤바로 나는 속도를 조절할 때, 그 속도가 세로 방향으로도 반영됨




06. Tab키 목록에서 체력을 표시할 때, 더 일관적이고 더 예쁘게 함




07. 블록에 메타데이터가 들어가는 비트가 사라짐

07.1. 이 남는 비트는 블록ID에 (동적으로) 활용됨




08. 세계 가장자리 밖에 갇혀도, 다시 가장자리 안으로 걸어서 들어갈 수 있게 됨 




09. 성능 최적화


TheMogMiner: CPU time pre-optimizing: ~21s. CPU time after optimizing thanks to VTune: ~12s. Same speed on my machine, but it should help low-end users.

Ryan Holtz: CPU 타임 최적화 전: 21초 이내. VTune의 도움을 받아 최적화한 뒤 CPU 타임: 12초 이내. 제 컴퓨터에서는 똑같은 속도지만, 저사양 유저들에게 도움이 될 겁니다.



10. 버그 수정 (링크)

8881] 몹이 여러번 쌓은 눈을 비고체로 인식함 (눈에 길이 막혀도 돌아가거나 뛰어넘지 않음)

46765] 최근 스냅샷에서 잎Leaves 블록에서 질식하는 버그 수정

-단, 레드스톤 블록, TNT, 발광석은 여전히 질식시킴

DinnerboneLeaves, specifically, will no longer cause suffocation damage. They are not completely solid blocks. I can imagine it would hurt in real life, but let's not go there.

The other blocks will suffocate you. That will remain intentionally.

Dinnerbone: 잎만은 더이상 질식 데미지를 주지 않을 겁니다. 그건 완전히 고체 블록은 아닙니다. 현실에서는 그게 아프겠지만, 거기까지는 가지 맙시다.

다른 블록들은 여전히 플레이어를 질식시킵니다. 이건 의도적으로 남게 될 겁니다.





수정사항: 

1차: 10.46765 추가. 14w20b에서는 그냥 몹이 스폰되자 디스폰되는 버그만 고쳐짐.




P.S. 06.의 원문은 Made tab-list more consistent and a little more prettier when using health display objective.

여기서 문법 오류를 찾아내셨나요. (지금은 수정됨, 빠르네요)



P.P.S.

새로운 레벨의 어드민 권력남용.

(특정 플레이어에게만 타이틀을 표시할 수 있으니, 이런 사나칸 짓도 가능함)





  1. 이 시간은 Tick(1/20초) 단위. [본문으로]
Posted by Metni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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