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세계 가장자리 개선
뭐... 정말로 세계 가장자리 밖이 저런 건 아니고.
02.1. 몹과 플레이어는 통과할 수 없고, 가장자리 밖에 있게 되면 데미지를 입음
02.2. 세계 가장자리 텍스쳐 추가
02.3. 세계 가장자리를 조작할 수 있는 새로운 커맨드 추가: /worldborder
02.3.1. /worldborder center <x> <z>로 세계 가장자리의 중심을 정할 수 있음
02.3.2. /worldborder set <sizeInBlocks> [timeInSeconds]로 세계 가장자리의 길이와, 변경되는데 걸리는 시간을 정할 수 있음
(시간을 비워두면 즉시 반영)
02.4. 네더에서는 1/8 길이로 반영됨
Dinnerbone: We've finally decided on how to implement a feature we've wanted for a very long time; customisable world borders. And it looks damn cool.
Nathan Adams: 우리는 마침내 오랫동안 원했던 것,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세계 가장자리를 어떻게 도입할 지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이건 정말 멋져요.
Dinnerbone: No more bedrock barriers or sudden edges of the world into the infinite void :)
Nathan Adams: 더 이상 기반암 경계선이나 무한한 무로 바뀌는 가장자리 따위는 없습니다 :)
03. 지형 생성기 커스터마이징
03.1. 세계 타입에서 커스터마이징 타입으로 사용할 수 있음
03.2. 1페이지는 기본 설정, 2페이지는 광물 빈도·고도, 3·4페이지는 지형 형태(전문가용)를 조작할 수 있음
03.2.1. 3·4페이지는 같은 설정이지만, 3페이지는 슬라이더, 4페이지는 직접 입력해서 조작할 수 있음
03.2.2. 바다를 용암 바다로 바꿀 수도 있음
03.3. 기본적인 프리셋(공중섬 월드, 수중월드...)가 포함되어 있음
TheMogMiner: What I've been working on on Prototype Fridays for the past 3 weeks: http://imgur.com/a/uoUgG#0 Totally not official, just for fun, but pretty!
Ryan Holtz: 지난 3주동안 프로토타입 금요일에 작업했던 것: <이미지 링크> 공식적인 건 아니고 재미를 위해서지만, 예쁩니다!
TheMogMiner: There are a few other things I'd like to take care of first, the main one being making the UI "friendlier". By that I mean moving simpler settings like Caves: Yes/No or Sea Level to the first page, the more advanced terrain settings being later pages.
Ryan Holtz: 먼저 제가 처리해야할 것들이 있습니다. 먼저 UI를 "편하게" 바꾸는 겁니다. 즉 동굴 켜기/끄기, 해수면 같은 것을 첫 페이지로, 더 고급 설정은 뒤 페이지로 미는 것입니다.
04. 마인카트 엔진 롤백
Dinnerbone: I think for now sadly we will be reverting the minecart changes because the engine just can't support them nicely yet :(
Nathan Adams: 엔진이 마인카트의 변화를 잘 지원해주지 못해서, 슬프지만 원래대로 되돌려야할 것 같습니다 :(
05. 멀티플레이어 서버 목록을, 리소스팩처럼, 순서를 바꿀 수 있음
Dinnerbone: This is finally a thing now. I'm sorry for the wait.
Nathan Adams: 마침내 이것이 왔습니다. 기다리게 해서 미안합니다.
06. 남아있던 블록들을 모두 블록상태BlockState 포맷으로 변경
06.1. 성능 향상
06.2. 몇 메타데이터를 이용한 비정상적인 블록들은 삭제됨
06.2.1. 모든 면이 껍질인 목재는 유지
07. 엔더 진드기Endermite 모델 변경
08. FOV 최소값 하향 (30까지)
08.1. 마인크래프트의 기본 FOV값이 높아 3D 멀미가 오는 사람들을 위함
'Metenius > Minecraft' 카테고리의 다른 글
14w27] 보팔 버니, 토스트, 토끼 스튜 (0) | 2014.07.03 |
---|---|
14w25?] 거친 흙, 프리즈마린, 표지판 개선 <1차 추가> (1) | 2014.06.13 |
14w20] 사막·메사 동굴, /title 커맨드 <1차 수정> (0) | 2014.05.16 |
14w19] 슬라임 블록 기능 추가, 세계 가장자리 개선 (0) | 2014.05.09 |
14w11] 마인카트 물리 변경, 엔더 진드기 추가 (5) | 2014.03.14 |
14w10] 늑대가 스켈레톤 공격, 사망 메시지 숨기기 (2) | 2014.03.08 |
14w08] 다락문 재명명, 평지맵 이름ID <a 리뷰> (0) | 2014.02.20 |
14w07] 방향 감지 선택문, 리소스팩 번들 맵 <a 스냅샷 리뷰> (0) | 2014.02.15 |
14w06] 좀비 피그맨 AI 개선, 블록모델 리소스팩 <2차 추가> (0) | 2014.0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