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의 내용은 모장 개발자의 트윗, 레딧 등을 통해 다음 스냅샷에 나올 것들을 추측한 글입니다.
    이것들은 이후 마인크래프트에 반영될 확률이 높지만, 다음 스냅샷에 바로 반영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 무의미하게 같은 내용을 반복하는 글을 줄이기 위해 내용을 추가할 때도 같은 글을 수정해서 작성합니다.


Thanks to redstonehelper


14w29a, 14w29b 모두 포함하는 글입니다.
요즘은 정말 프로그래밍적인 부분이 많네요.





01. 멀티스레드 청크 렌더링

기본적으로 멀티코어를 위한 최적화.




02. VBO 옵션 추가

VBO(Vertex Buffer Object): 버텍스들의Vertex 정보를 GPU에 업로드. 따라서 매 프레임 시스템 메모리에서 정보를 가져가는게 아니라 GPU에서 자체적으로 렌더링할 수 있게 함. (역시 최적화)




03. 광석 생성 최적화

03.1. 약 2배 빨라짐

이것은 새로운 지역을 자주 탐험하는 사람들을 위한 겁니다.




04. /particle 커맨드에 force 옵션 추가

04.1. 사용하면 15 블록보다 먼 거리에서 생성된 파티클도 볼 수 있음




05. /worldborder get으로 현재 세계 가장자리의 반경을 볼 수 있음




06. /gamerulereducedDebugInfo 추가

06.1. 멀티플레이어 설정Multiplayer Setting 내에도 있음

06.2. 현재 좌표, 기후, 밝기 등의 정보를 표시하지 않음

06.3. /gamerule 커맨드로 맵 자체에서도 설정할 수 있음


01




07. 몇몇 파괴 애니메이션이 없던 블록들 수정

07.1. 상자Chest, 표지판Sign, 머리류Head/Skull에 파괴 애니메이션 추가

07.2.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침대Bed, 신호기Beacon 블록의 파괴 애니메이션도 수정






08. 변수 설정 기능 추가

08.1. /gamerule <변수명> <변수값>과 같은 방법으로 특정 변수를 선언할 수 있음

08.2. gamerule <변수명>으로 저장된 변수를 호출할 수 있음

08.3. 숫자, 문자열 모두 저장 가능

08.4. /stats에서 QueryResults 추가


betathedataYou can now set custom gamerules to hold values such as integers and strings. A good example of how this works is variables in coding. You declare the variable name and then the value.

/gamerule NewGamerule 10

This will create a new gamerule called NewGamerule and assign it's value to 10, you can change the value by running the same command with a different number. But this is not very useful on its own but it goes with the new QueryResults in the /stats command. To use this effectively you'll need to create a dummy scoreboard and a fake player. For this example the scoreboard is called 'Test' and the fake player is called 'Test1'.

/stats block ~ ~ ~-2 set QueryResult Test1 Test

The co-ordinates must be targeting a command block. In the command block that the /stats command is targeting should have this command in it

gamerule NewGamerule

This works similarly to CommandStats where it updates a players scoreboard value. Once you have run both command blocks, it will update the fake player (Test1) on the scoreboard to the value you set for the gamerule. So if I set the gamerule value to 100, it would set the fake player to 100.

betathedata: 당신은 이제 커스텀 게임규칙을 설정해 정수나 문자열같은 값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게 작동되는 방식은 프로그래밍과 같습니다. 변수명을 선언하고 값을 정합니다.

/gamerule NewGamerule 10

이 커맨드는 NewGamerule이라는 새 게임규칙을 추가하고, 그 값을 10으로 정할 겁니다. 당신은 비슷한 커맨드에 숫자만 바꿔 변수값을 바꿀수 있습니다. 이것만으로는 유용하지 않지만, /stats 커맨드에 새로 생긴 QueryResults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걸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당신은 더미 스코어보드와 가짜 플레이어를 만들어야할 겁니다. 이 예시에서는 스코어보드의 이름은 'Test', 그리고 가짜 플레이어의 이름은 'Test1'입니다.

/stats block ~ ~ ~-2 set QueryResult Test1 Test

좌표는 무조건 커맨드 블록을 가리켜야합니다. /stats 커맨드가 가리키는 커맨드 블록에는 이 커맨드가 있어야 합니다:

gamerule NewGamerule

이건 CommandStats와 비슷하게 작동합니다. 플레이어의 스코어보드 점수를 업데이트하는 겁니다. 당신이 두 커맨드 블록을 작동시켰다면, 가짜 플레이어(Test1)의 스코어보드를 당신이 게임규칙에서 설정한 값으로 업데이트할 겁니다. 그러니 만약 제가 게임규칙 값을 100으로 정한다면, 가짜 플레이어의 값도 100이 되는 겁니다.




09. 버그 수정

- x, z 좌표가 음수일 때 몹이 물 옆에는 스폰되지 않는 버그 수정

- 평화로움Peaceful 난이도에서도 허기 데미지때문에 침대에서 잠을 잘 수 없는 버그 수정

- x, z 좌표가 정수일 때(e.g. x=0.0, z=0.0) 북서쪽에 블록을 캐거나 놓을 수 없는 버그 수정

- 높이가 낮은 블록(e.g. 반 블록Slab) 위에 있는 언데드 몹이 낮에 타지 않는 버그 수정

- 부드러운 사암Smooth Sandstone으로 부드러운 사암을 만들 수 있는 걸 수정 (하지만 아직 흰 양털과 뼛가루로 흰 양털을 만들 수 있다)

- 마인카트와 TNT가 물살에 실려가지 않는 버그 수정

- 멀티플레이어에서 로딩되지 않은 청크 옆의 블록이 변경되면 클라이언트가 잠시 얼어버리는 문제 수정

+ 예를 들어 다른 플레이어가 한 플레이어의 시야Render Distance 가장자리에서 블록을 부수거나 설치하면 이 플레이어는 블록이 하나 하나 바뀔때마다 랙이 걸리는 것임



P.S. 오늘부터 진짜 방학. (계절학기 끝)



Posted by Metni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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