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멀티코어를 위한 최적화.
02. VBO 옵션 추가
VBO(Vertex Buffer Object): 버텍스들의Vertex 정보를 GPU에 업로드. 따라서 매 프레임 시스템 메모리에서 정보를 가져가는게 아니라 GPU에서 자체적으로 렌더링할 수 있게 함. (역시 최적화)
03. 광석 생성 최적화
03.1. 약 2배 빨라짐
이것은 새로운 지역을 자주 탐험하는 사람들을 위한 겁니다.
04. /particle 커맨드에 force 옵션 추가
04.1. 사용하면 15 블록보다 먼 거리에서 생성된 파티클도 볼 수 있음
05. /worldborder get으로 현재 세계 가장자리의 반경을 볼 수 있음
06. /gamerule에 reducedDebugInfo 추가
06.1. 멀티플레이어 설정Multiplayer Setting 내에도 있음
06.2. 현재 좌표, 기후, 밝기 등의 정보를 표시하지 않음
06.3. /gamerule 커맨드로 맵 자체에서도 설정할 수 있음
07. 몇몇 파괴 애니메이션이 없던 블록들 수정
07.1. 상자Chest, 표지판Sign, 머리류Head/Skull에 파괴 애니메이션 추가
07.2.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침대Bed, 신호기Beacon 블록의 파괴 애니메이션도 수정
08. 변수 설정 기능 추가
08.1. /gamerule <변수명> <변수값>과 같은 방법으로 특정 변수를 선언할 수 있음
08.2. gamerule <변수명>으로 저장된 변수를 호출할 수 있음
08.3. 숫자, 문자열 모두 저장 가능
08.4. /stats에서 QueryResults 추가
betathedata: You can now set custom gamerules to hold values such as integers and strings. A good example of how this works is variables in coding. You declare the variable name and then the value.
/gamerule NewGamerule 10
This will create a new gamerule called NewGamerule and assign it's value to 10, you can change the value by running the same command with a different number. But this is not very useful on its own but it goes with the new QueryResults in the /stats command. To use this effectively you'll need to create a dummy scoreboard and a fake player. For this example the scoreboard is called 'Test' and the fake player is called 'Test1'.
/stats block ~ ~ ~-2 set QueryResult Test1 Test
The co-ordinates must be targeting a command block. In the command block that the /stats command is targeting should have this command in it
gamerule NewGamerule
This works similarly to CommandStats where it updates a players scoreboard value. Once you have run both command blocks, it will update the fake player (Test1) on the scoreboard to the value you set for the gamerule. So if I set the gamerule value to 100, it would set the fake player to 100.
betathedata: 당신은 이제 커스텀 게임규칙을 설정해 정수나 문자열같은 값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게 작동되는 방식은 프로그래밍과 같습니다. 변수명을 선언하고 값을 정합니다.
/gamerule NewGamerule 10
이 커맨드는 NewGamerule이라는 새 게임규칙을 추가하고, 그 값을 10으로 정할 겁니다. 당신은 비슷한 커맨드에 숫자만 바꿔 변수값을 바꿀수 있습니다. 이것만으로는 유용하지 않지만, /stats 커맨드에 새로 생긴 QueryResults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걸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당신은 더미 스코어보드와 가짜 플레이어를 만들어야할 겁니다. 이 예시에서는 스코어보드의 이름은 'Test', 그리고 가짜 플레이어의 이름은 'Test1'입니다.
/stats block ~ ~ ~-2 set QueryResult Test1 Test
좌표는 무조건 커맨드 블록을 가리켜야합니다. /stats 커맨드가 가리키는 커맨드 블록에는 이 커맨드가 있어야 합니다:
gamerule NewGamerule
이건 CommandStats와 비슷하게 작동합니다. 플레이어의 스코어보드 점수를 업데이트하는 겁니다. 당신이 두 커맨드 블록을 작동시켰다면, 가짜 플레이어(Test1)의 스코어보드를 당신이 게임규칙에서 설정한 값으로 업데이트할 겁니다. 그러니 만약 제가 게임규칙 값을 100으로 정한다면, 가짜 플레이어의 값도 100이 되는 겁니다.
09. 버그 수정
- x, z 좌표가 음수일 때 몹이 물 옆에는 스폰되지 않는 버그 수정
- 평화로움Peaceful 난이도에서도 허기 데미지때문에 침대에서 잠을 잘 수 없는 버그 수정
- x, z 좌표가 정수일 때(e.g. x=0.0, z=0.0) 북서쪽에 블록을 캐거나 놓을 수 없는 버그 수정
- 높이가 낮은 블록(e.g. 반 블록Slab) 위에 있는 언데드 몹이 낮에 타지 않는 버그 수정
- 부드러운 사암Smooth Sandstone으로 부드러운 사암을 만들 수 있는 걸 수정 (하지만 아직 흰 양털과 뼛가루로 흰 양털을 만들 수 있다)
- 마인카트와 TNT가 물살에 실려가지 않는 버그 수정
- 멀티플레이어에서 로딩되지 않은 청크 옆의 블록이 변경되면 클라이언트가 잠시 얼어버리는 문제 수정
+ 예를 들어 다른 플레이어가 한 플레이어의 시야Render Distance 가장자리에서 블록을 부수거나 설치하면 이 플레이어는 블록이 하나 하나 바뀔때마다 랙이 걸리는 것임
P.S. 오늘부터 진짜 방학. (계절학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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