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의 내용은 모장 개발자의 트윗, 레딧 등을 통해 다음 스냅샷에 나올 것들을 추측한 글입니다.
    이것들은 이후 마인크래프트에 반영될 확률이 높지만, 다음 스냅샷에 바로 반영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 무의미하게 같은 내용을 반복하는 글을 줄이기 위해 내용을 추가할 때도 같은 글을 수정해서 작성합니다.


Thanks to redstonehelper




warrilad: Still hoping to get pre 3 out today?
DinnerboneDue to meetings & stuff, might be thursday instead… sorry! Don't want to rush out a version that we can't stick around to support.
WARRILAD: 오늘 프리릴리즈 3이 나올까요?
Nathan Admas: 회의 등등 때문에, 아마 목요일<시차 따지면 금요일 새벽>에 나올 것 같습니다... 미안해요! 우리가 지원할 수 없는 버전을 급히 내보내고 싶진 않습니다.





01. 지도 색상 수정


출처: imgur

그리고 수박도 같이 수정됬습니다.

꽤나 자세합니다. 각 목재 종류마다 색이 다르고, 나무 블록도 방향에 따라 색이 달라집니다.



02. 성능 개선


DinnerboneMinecraft 1.8.1 pre-release 1 is out. It contains performance improvements, bug fixes, hugs and stuff.
Nathan Adams: 마인크래프트 1.8.1 프리릴리즈 1이 나왔습니다. 성능 향상, 버그 수정, 껴안기 등이 있습니다.




03. 새 게임규칙/gamerule: doEntityDrops


Searge: <전략> we'll have a separate game rule "doEntityDrops" that works similar to "doTileDrops" but applies to entities instead of blocks.
Searge: "doTileDrops"와 비슷하지만 블록이 아니라 독립체에 적용되는 "doEntityDrops"라는 새로운 게임규칙을 넣을 겁니다.




04. 새 마녀 오두막에서 마녀 생성 위치가 Y: 64~71로 증가


SeargeThe old behavior (before 1.8) was bugged, due to a general bug fix for bounding boxes the witch hut now works as intended.
To make it a bit easier to build a witch farm, I raised the height of the witch spawn volume by two blocks, so it's now Y 64 to 71.
Searge: 이전의 방식 (1.8 이전)에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경계 박스를 수정해서 지금의 마녀 오두막은 의도대로 작동하고 있습니다. <즉 마녀 오두막에 다른 몹들도 함께 스폰됨>
마녀 공장을 더 쉽게 짓게 하기 위해, 저는 마녀 스폰 위치를 2블록 높게 늘렸습니다. 그래서 이제 Y:64~71입니다.

즉 이제 3층짜리 마녀 공장이 가능해짐.




05. 버그 수정


- Ryan Holtz(TheMogMiner)와 Michael Stoyke(Searge)가 엔딩 크레딧에 없는 문제 수정

- 1.4.4 이후 특정 청크들이 반복해서 오염되는 문제 수정

- 플레이어 방향이 포탈을 타고 가면 바뀌는 현상 수정

- AMD/ATI 그래픽카드에서 유령 엔더 포탈 현상 수정

- 마녀가 든 아이템이 너무 작아보이는 문제 수정


- 관람자 모드Spectator로 몹 시점에 들어간 상태에서 메뉴로 나간 뒤, 다른 월드를 켜도 몹 시점 셰이더가 유지되는 버그 수정

- 발광석이 맨 위층만 생성, 발광석 양이 수 배 적어지는 버그 수정

- 익사하고 나면 다시 GUI에 공기방울이 생기는 버그 수정

- 고체가 아닌 블록(깔때기, 뒤집힌 계단 등)에 단 레버가 뽑혀나오는 버그 수정

- 2블록 높이 꽃의 아랫부분을 부수면 꽃이 두 배로 나오는 버그 수정

- Ctrl+블록 집기 버튼으로 플레이어의 머리를 들면 스킨이 유지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를 연 상태에서 포션 효과가 사라지면, 검색창의 글자가 제자리를 벗어나는 버그 수정

- 게임을 켤 때 resourcepack 폴더가 없어도 새로 만들어주지 않는 문제 수정

- 엔더 진주를 던지고 월드를 껐다 켜면 진주가 사라지는 문제 수정

- 조작 설정에서 달리기가 잘못된 카테고리에 있는 문제 수정

- 조작 설정에 있는 버튼들이 아래쪽 가장자리가 잘린 문제 수정

- 서버주소가 63글자보다 많으면 크래시나는 문제 수정

- 모드를 쓰는 서버에서 상자를 열 때 크래시나는 문제 수정

- 하드코어 월드를 렐름에 올리면, 사망시 자동 밴되는 문제 (서버주가 밴이 되면 이를 풀 방법이 없어짐)

- 도약의 포션Potion of Leaping을 레드스톤으로 시간을 연장할 수 있게 수정

- 영문판(English (US))에서 CanDistroy 태그의 아이템 이름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doMobLoot false에서도 엔더 드래곤이 경험치를 주는 문제 수정

- 3인칭으로 볼 때, 웅크린 채로 아이템을 들고있는 위치가 너무 높은 문제 수정

- 계단/반 블록 아래나, 거꾸로된 계단/반 블록 위에 버튼을 놓을 수 없는 문제 수정

- 압도적인 힘Overpowered 도전과제 아이콘의 황금사과에 인챈트 효과가 없던 것을 고침

- 치킨 조키Chicken Jockey의 좀비가 닭의 몸을 뚫고있는 문제 수정

- 사용자화 세계 종류 설정 중 창의 크기를 조절하면 첫 페이지로 돌아가는 문제 수정

- /setblock ~ ~ ~ minecraft:sign를 치면 ID가 minecraft:sign인 아이템이 없습니다There is no such item with name minecraft:sign이란 메시지를 줘 혼동을 주는 문제 수정 (minecraft:sign인 블록이 없습니다no such block로 정정됨)

+ 참고로 이 상황에서는 minecraft:wall_sign, minecraft:standing_sign을 써야함

- 눈사람/철 골렘을 잭 오 랜턴Jack O'Lantern으로도 만들 수 있게 수정

- 아이템/플레이어마다 뜨는 인챈트 가능 목록이 죽을 때마다 리셋되는 문제 수정

- 활을 들 때 텍스쳐가 위아래로 뒤집힌 문제 수정

- 엔더드래곤이 NoAI 태그에 영향을 받지 않는 문제 수정

- 블록 옆면에 대고 눈 층 블록을 놓으면 한 블록 더 멀리 놓여지는 문제 수정

- 투명 엔더맨이 든 블록이 이상하게 보이는 버그 수정

- /kill에서 플레이어 이름을 자동완성할 수 없는 문제 수정 살생부

- 발사기Dispenser로 쏜 고통의 포션Potion of Harming을 맞고 죽었을 때 잘못된 사망 메시지가 뜨는 문제 수정

- 시야 각도에 따라 신호기Beacon의 빛이 안 보이는 버그 수정 

- 햇빛 감지기 위의 몹이 계속 제자리 뛰기하는 문제 수정

- 토끼가 황금 당근이나 민들레Dandelion을 든 플레이어를 쫒아오지 않는 문제 수정

- 디버그 세계에서 줄 하나가 두 번 생성되는 문제 수정

- /achievement take 커맨드를 썼을 때 정해준 도전과제 외의 다른 도전과제도 도로 잠그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몹이 땅을 뚫고 떨어지는 버그 수정

+ 몹이 땅을 뚫고 떨어지는 것 처럼 보이는 버그는 수정되지 않았습니다. (MC-119)


1.8.1 Pre-3에서 수정된 버그들

- 아주 오래된 세이브 파일(플레이 타임 60일 이상)에서, 신호기Beacon의 빛이 느리게/끊기게 돌아가는 문제 수정

- 경험치가 스폰되고 1초간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위더가 방벽Barrier 블록에 갇혔을 때, 방벽을 공격, 자폭하는 문제 수정

- 동물들이 공기 블록으로 순간이동할 수 없는 문제 수정

thertguy_: Sorry for spam https://bugs.mojang.com/browse/MC-55661 
DinnerboneIt's fixed. You can stop spamming us now.
Никлиф Сарус: MC-55661을 계속 스팸해서 미안해요.
Nathan Admas: 고쳤습니다. 이제 그만 스팸해도 됩니다.

- /help worldborder의 설명을 업데이트함

- 몇몇 시드에서 x=0,y=0,z=0의 기반암 위치에 나무 블록이 생기는 버그 수정

- NoAI가 설정된 돼지/주민이 번개를 맞으면 AI를 되찾는 문제 수정

- 1.8.1 Pre-1, Pre-2로 렐름Realm에 접속할 수 없는 문제 수정 (이번 1.8.1 업데이트는 1.8 서버와 호환됨)

- 서버를 /stop으로 끌 때 꺼지는 과정이 두번 진행되는 (그리고 플레이어가 남아있으면 두번쩨 과정이 멈추는) 문제 수정


- 독립체의 UUID 기록이 스코어보드 팀에 남아있는 문제 수정

- 독립체가 있는 청크가 언로드되면 독립체의 스코어보드 점수가 날아가는 문제 수정





1.8.1 Pre들에서 새로 발견된 버그들:

@73065- 뿌리없는 가짜 모란Peony가 (기후 관계없이) 맵에 생성됨

@73112- F4키로 셰이더를 끈 뒤 리소스팩을 바꾸면 다시 셰이더가 켜짐

@73121- 압도적인 힘Overpowered 도전과제 해금시 아이콘에, 황금사과의 인챈트 효과가 아이콘 칸 전체에 나타남

@73494- 양털Wool의 이름이 하얀색 양털White Wool로 바뀌어야 함

@73495- /say로 아이템 이름을 말하게 하면 잘못된 명칭을 사용함





Posted by Metni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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