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의미하게 같은 내용을 반복하는 글을 줄이기 위해 내용을 추가할 때도 같은 글을 수정해서 작성합니다.
01.1. 슬라임이 수영할 수 있게 됨
jeb_: Updating all mobs to the "new" AI system (the one introduced in 2012). Expect some minor mob behaviour changes... such as slimes swimming
Jens Bergensten: 모든 몹을 (2012년에 나온) "새" AI 시스템을 쓰게 업데이트 중. 약간의 몹 행동 변화가 있을 겁니다... 예를 들어 슬라임이 수영한다던가
jeb_: Today's snapshot is being prepared. It will not include the AI changes, but a lot of other stuff! Stay tuned...
Jens Bergensten: 오늘 스냅샷이 준비 중입니다. AI 변경은 들어있지 않지만, 다른 것들이 많습니다! 계속 지켜봐주세요...
이건 다음 스냅샷 이후에 적용될 예정.
01. 쓰여진 책Written Book에 사본/사본의 사본임이 표시됨
01.1. 원본Original -> 사본Copy of Original -> 사본의 사본Copy of a Copy
01.2. 사본의 사본은 더이상 복사할 수 없음
01.3. 복사 후에도 원본은 보존되므로 여전히 무한복사는 가능함
케이크Cake 만들 때 양동이Bucket가 남는 걸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Dinnerbone: I decided to take a break and work on something else. This is a thing now.
Nathan Adams: 전 잠시 쉬고 다른 걸 작업하기로 했습니다. 이게 그겁니다.
안 보이시는 분은 링크 참조
driesk007: So you can't make infinite copies?
Dinnerbone: You can, but only if you had the original or a copy of the original. Can't copy a copy of a copy, but can copy a copy of original
Dries007: 그래서 무한히 복사할 수는 없나요?
Nathan Adams: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원본이나 사본을 가지고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사본의 사본은 복사할 수 없지만, 사본을 복사할 순 있습니다.
그래서 이걸 이용해 화폐를 만들수 있다는 거죠. (사본/원본을 가진 사람은 서버주/은행이 되는 거고)
02. GUI 코드 최적화
Dinnerbone: Trying to clean up the GUI code so that we can do cooler things. This is both fun and not fun.
Nathan Adams: GUI 코드를 정리해 더 멋진 것들을 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이건 재밌으면서 재미없습니다.
03. 관측자 모드/gamemode 3
03.01. 관측자는 보이지 않음
03.02. 관측자는 인벤토리(상자Chest 등)을 수정할 수 없음
03.03. 투명한 플레이어를, 이름과 함께 볼 수 있음
03.04. 마우스 휠을 올려/내려 나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음
03.05. 관측자는 언제나 노클립Noclip 상태
03.06. 관측자는 몹 스폰에 영향을 주지 않음 (자연 스폰, 몹 스포너 모두)
03.07. /gamemode 3 또는 /gamemode spectator 또는 /gamemdoe sp
03.08. 다른 독립체(아이템 제외)을 클릭해 그 시점에서 볼 수 있음
03.08.1. 몹 시점에서 보면 화면 표시 방식이 그에 따라 바뀔 것임 (현재 크리퍼, 거미류, 엔더맨만 적용)
EndermanVision™
/weather rain
03.08.2. Shift키를 눌러 빙의 모드(...)에서 벗어날 수 있음
03.09. 플레이어 위에 생명력/방어도가 표시됨 (이번 스냅샷에서는 적용되지 않음)
03.10. 다른 몹/플레이어 시점에서 볼 수 있음 (이번 스냅샷에서는 아직 다른 플레이어의 GUI를 볼 수 없음)
KorayC_YT: do you plan to add a spectator gamemode (gamemode 2 + fly and invincibility) for mapmakers ?
jeb_: Yes
KorayC: 맵제작자들을 위해 관중 게임모드(게임모드 2<어드벤쳐 모드adventure> + 날기와 무적)를 추가할 계획이 있습니까?
Jens Bergensten: 네
Dinnerbone: Just trying a thing.
Nathan Admas: 그냥 뭔가 시도 중.
크로스바는 보이는데 핫바는 안보이는 것에 주목
Dinnerbone: This is quite possible the best feature I have ever added. It's so much fun. :D It's spectator mode, the guesses were correct.
Nathan Adams: 이건 제가 추가한 최고의 것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너무 재밌어요. :D 여러분의 추측대로 관측자 모드가 맞습니다.
Dinnerbone: Whoosh! I'm invisible! *grin*
Nathan Adams: 우우우! 난 투명하다! *미소*
Dinnerbone: Exactly like pressing F1. Except it also has noclip, spectate through others eyes, invisible to everybody, no world interactions
Nathan Adams: F1 누른 것과 똑같습니다. 단지 Noclip, 다른 시점에서 관측, 모두에게 안 보임, 월드와 상호작용 없다 정도만 다릅니다.
Dinnerbone: What'cha looking at?
Nathan Adams: 뭘 보고 있니?
Dinnerbone: I have possessed a cow. MooOOooOOOooooo
Nathan Adams: 전 소에 빙의했습니다. 음메에에에에에에에
DeviantArt 작가들이 이 이미지를 좋아합니다
Dinnerbone: That was F5'd! Here's a behind-view of me in a bat.
Nathan Adams: 이건 F5로 찍은 사진입니다! 여기 박쥐Bat 안에 있는 절, 뒤에서 본 사진입니다.
DeviantArt 작가들이 이 이미지를 좋아합니다2
Dinnerbone: Okay, I decided not to do "spectating through other players eyes shows you their UI" because that's a little hard right now. :(
Nathan Adams: 네, 전 "다른 플레이어 시점에서 관측할 때 그들의 UI도 보여주기"는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왜냐하면 지금 당장은 그게 어렵기 때문입니다. :(
Dinnerbone: Noclipping into the floor. I never noticed that creepers actually float. Huh.
Nathan Adams: 바닥에 부딛히지 않음. 전 크리퍼가 실제로 떠다니는 걸 전혀 몰랐습니다. 흠.
Dinnerbone: You cannot fall. You can't stop flying.
Nathan Adams: 관측자는 떨어질 수 없습니다. 나는 걸 멈출 수도 없습니다.
Dinnerbone: They already have zero impact on mob spawning (natural or spawners)
Nathan Adams: 관측자는 몹 스폰에 어떤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자연적 또는 스포너)
lemoesh: I'm looking forward to using Spectator mode in all my upcoming projects. Do Spectators trigger spawners?
Dinnerbone: No.
Moesh: 전 다음 프로젝트에 쓸 관측자 모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관측자가 스포너를 작동시키나요?
Nathan Adams: 아니오.
Almost8bitGamin: How will we get into the new "Spectate" Mode? (Example: /gamemode 3, /gamemode spectate, or /gamemode sp)
Dinnerbone: All of those work.
Dinnerbone: Although it's "spectator" not "spectate"
Almost 8-bit Gaming: 새 "관측" 모드로 들어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예제: /gamemode 3, /gamemode spectate, 또는 /gamemode sp)
Nathan Adams: 그것들 모두 작동합니다.
Nathan Adams: 단 "spectate"가 아니라 "spectator"입니다.
HonneyPlays: What about showing health/armor over their head in general to spec so we still get info n making a click on player show hotbar?
Dinnerbone: I'll add that, but no promises it'll be done for this weeks snapshot
HonneyPlays: 플레이어 머리 위에 생명력/방어도를 보여줘서, 그들의 핫바를 보여줄 필요가 없게하면 되지 않나요?
Nathan Adams: 그걸 추가하겠습니다만, 다음 스냅샷에 될 거라고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
TheMogMiner(Ryan Holtz): SpiderVision™
※ Ryan Holtz는 마인크래프트의 렌더링 엔진을 맡고 계시는 모장의 개발자입니다. (마인위키)
thevoxelizer: I wonder what the CreeperVision looks like.
TheMogMiner: "Hey, Bill, think we should blow up that guy?" "Nah, Rick, he's a ghost, he has enough problems."
Voxelizer: 전 CreeperVision이 어떤 모습일지 궁금합니다.
Ryan Holtz: "이봐, 빌, 저 사람을 터뜨려야한다고 생각해?" "아니 릭, 그 사람은 유령이야. 그는 우리 말고도 다룰 문제가 많아."
실제 적용된 셰이더는 이보다 더 픽셀화되어있음
Silentscope881: Is this your contribution to Dinnerbone's spectating?
TheMogMiner: 'Tis!
Silentscope88: 이건 당신이 Dinnerbone의 관측자 모드에서 참여하는 부분인가요?
Ryan Holtz: 바로 이겁니다!
Dinnerbone: If you're flying around in spectator mode you can use the scrollwheel to speedup/slowdown. #bonetip
Nathan Adams: 관측자 모드에서 돌아다닐 때는 스크롤휠로 속도를 늘릴 수/줄일 수 있습니다. #bonetip
Emd4600: How can I get back to a player if I am a spectator?
Dinnerbone: Shift, same as exiting a vehicle
Emd4600: 관측자일때 플레이어 모드로 돌아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Nathan Adams: Shift 키, 탈 것에서 내리는 것과 똑같이
관측자 모드 노클립noclip 애니메이션 (보이지 않으면 링크)
04. 방벽Barrier 블록 추가
레드스톤의 뒷면은 볼 수 없습니다
04.1. /give @p barrier와 같이, 커맨드로 획득 가능
04.2. 고체 블록과 같이, 레드스톤 신호를 전달할 수 있음
04.3. 파괴시 나오는 파티클에는 흐르는 용암Flowing Lava 텍스쳐를 사용
04.4. 보이지 않는 기반암Bedrock처럼, 서바이벌/어드벤쳐 모드에서는 어떤 방식으로든 파괴할 수 없음
_grum: The best blocks are the ones that do not need art! :D
Erik Broes: 가장 좋은 블록은 그림이 필요없는 블록입니다! :D
NextLikeq: How can you get that invisable block? ID?
Dinnerbone: "barrier"
Best Place: 저 투명 블록은 어떻게 얻나요? 블록 ID?
Nathan Adams: "barrier"
TheWyo: Not a bug, but a behaviour that might want to be changed now that this invisible block exists. The game never renders the bottom of redstone dust because up until now you'd never see it, so there would be no point spending the render time to do so.
_Grum: We're not going to.
TheWyo: 버그는 아니지만, 이제 투명한 블록이 생겼기에 렌더링 방식이 바뀔 수 있습니다. 이때까지 레드스톤 와이어의 밑은 볼 수 없었기에, 마인크래프트는 그걸 렌더링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 뒷면을 렌더링하는데 시간을 소모하지 않았죠.
_Grum: 레드스톤 와이어 뒷면은 렌더링하지 않을 겁니다.
05. 켜진 활성화 레일Activator Rail을 지날 때 그 안의 몹이 하차함
Dinnerbone: No, for real, I pimped your rides.
Nathan Adams: 아니, 정말로 전 당신의 탈 것을 유혹했습니다.
<안 보이시는 분은 링크>
06. 디버그 화면<F3> 변경
Dinnerbone: It's a debug screen, it's really not going to be highly customisable or even nice to use.
Dinnerbone: 이건 디버그 화면입니다. 커스터마이징을 넣거나,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 것은 아닙니다.
P.S. 심각한 버그: 방벽Barrier 블록 속으로 텔레포트시 마인크래프트가 크래시남.
(월드 에디터로 플레이어를 그 밖으로 옮겨줘야 함) (다음 버전에서 수정됨)
- 1.2 버전(2012년)에서 적용되었던 것 [본문으로]
'Metenius > Minecraft' 카테고리의 다른 글
14w10] 늑대가 스켈레톤 공격, 사망 메시지 숨기기 (2) | 2014.03.08 |
---|---|
14w08] 다락문 재명명, 평지맵 이름ID <a 리뷰> (0) | 2014.02.20 |
14w07] 방향 감지 선택문, 리소스팩 번들 맵 <a 스냅샷 리뷰> (0) | 2014.02.15 |
14w06] 좀비 피그맨 AI 개선, 블록모델 리소스팩 <2차 추가> (0) | 2014.02.09 |
14w04] 천장/바닥에 버튼, 아이템 액자 개선 (3) | 2014.01.25 |
14w03] 스킨 시스템 개선, 방향 텔레포트 <1차 수정> (0) | 2014.01.17 |
14w02c] 화성암 추가, 인챈트 개편 (4) | 2014.01.11 |
The Code III 출시 (2) | 2014.01.06 |
드래고뉴즈 서버 중단 (4) | 2013.10.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