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1인칭 시점에서 오른팔 소매가 렌더링 되지않던 문제 수정

iPeer: Any chance that we can get the arm in first person to render the armour layer of our skins too?

Dinnerbone: It should, it's a bug atm that it doesn't

Chris 'iPeer' D. W.: 1인칭 모드에서, 스킨의 소매 레이어가 보이지 않는 것이 수정될 확률은 있나요?

Nathan Adams: 보여아하는데, 지금<atm=at the moment> 보이지 않는 건 버그입니다.


MCSmelter: Just tried the same skin on a normal 1.7.4 profile (without Optifine) and it looked exactly as you said! Must be a bug with Optifine?

_Grum: Everything is a bug with optifine.

MCSmelter: Is there any way that you guys could make it so that when you have the right sleeve set to ON that it portrays your right sleeve as appose to your right arm when you are in 1st person mode?

_Grum: Yeah known issue, on the todolist :D

MCSmelter: (Optifine 없이) 같은 스킨을 1.7.4에서 써봤는데 당신이 말한 것과 똑같이 보입니다! Optifine의 버그일까요?

_Grum: Optifine이 있으면 모든 것이 버그입니다.

MCSmelter: 오른 소매가 활성화되어있으면 1인칭 시점의 오른팔에 소매가 보이게 할 수 있나요?

_Grum: 네 주요 문제죠. 할 일 목록 위에 있습니다 :D



02. 파티클 커맨드/particle 추가

SeargeDP: The change should work for all commands that can take NBT tags. Also, try to spot the hidden feature in this picture: 

Searge: 이 변경은 NBT 태그를 쓸 수 있는 모든 커맨드에 적용될 겁니다. 또, 이 사진에서 숨겨진 특징을 찾아보세요:


02.1. 사용법은 /particle <name> <x> <y> <z> <xd> <yd> <zd> <speed> [count]

SeargeDP: Last time nobody found the hidden secret feature in my screenshot, so I'll try to make it easier in the future. 

Searge: 저번에는 아무도 제 스크린샷에서 숨겨진 특징을 찾아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다음에는 더 찾기 쉽게 할 겁니다.


SeargeDPThe particle command is not available in the latest snapshot, sorry for the confusion. Here, have a cookie:

Searge: 파티클 커맨드는 최신 스냅샷<14w03a~14w03b>에는 없습니다. 혼란을 줘서 죄송합니다. 여기, 쿠키 드세요:


03. 이끼 낀 돌Moss Stone 제작법 추가


TheMogMiner: Consistency++

Ryan Holtz: 일관성 추가[각주:1]
※ 이 분이 낯선 저같은 분은 마인위키 참조. 마인크래프트의 렌더링 엔진을 담당하고 계십니다. (네, 이 분이 염색된 유리Stained Glass를 넣을 수 있게 하신 분입니다)


03.1. 조약돌Cobblestone + 덩굴Vine = 이끼 낀 돌Moss Stone

이끼 낀 돌의 희소성이 사라졌어



04. 발사기Dispenser로 플레이어가 만드는 몹 종류의 머리를 놓을 수 있음


DinnerboneEnabling the automation of spawning Iron Golems. #misunderstanding

Nathan Adams: 철 골렘Iron Golem을 자동으로 만들 수 있게 함. #오해

Dinnerbone: And by that I mean the block construct with pumpkins.

Nathan Adams: 그리고 제 말은 호박Pumpkin을 설치하는 걸 뜻합니다.

Dinnerbone: I'm going with dispensers to place the pumpkin/witherskull, it doesn't fit as well as I'd like though

Nathan Adams: 발사기로 호박/위더 스켈레톤의 해골Wither Skeleton을 설치할 수 있게 할 겁니다, 제가 원하는 것과는 맞지 않습니다만

Dinnerbone: Those are dispensers.

Nathan Adams: 이 블록들은 발사기입니다.


그건 그렇고 버튼이?


04.1. 자동으로 만들 수 있는 몹은 철 골렘Iron Golem, 눈사람Snow Golem, 그리고 위더Wither가 있음

MasterCE1: Of course this also includes Snow Golems, correct?

Dinnerbone: Yup!

MegaScience: 물론 여기에는 눈사람Snow Golem도 포함되죠, 맞나요?

Nathan Adams: 넵!



05. 버튼Button을 바닥/천장에 설치할 수 있음

Dinnerbone:

그리고 06.에 있는 사진도 참고.




06. 레드스톤 비교기Redstone Comparator가 아이템 액자Item Frame에 반응함


Dinnerbone: But my absolute favourite though, I wanted to do this for a long time now... 

Nathan Adams: 하지만 제가 제일 좋아하는 것은 따로 있습니다. 전 이걸 오랫동안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06.1. 아이템의 유무, 아이템의 각도에 따라 반응함

questcube: What does it check for? The direction it's facing?

Dinnerbone: Rotation + if there's an item at all. No item = 0

LukasB: 무엇을 확인하나요? 아이템이 가리키는 방향?

Nathan Adams: 각도 + 아이템이 있는지. 아이템 없음 = 0



07. 아이템 액자에 아이템을 45도 각도 단위로 회전할 수 있음


  

간단한 암호열쇠 회로.

8^3(512) 가지 조합이 가능.

물론 병렬로 조합수를 추가할 수도, 암호확인 버튼을 추가해 버튼을 누를때마다 암호를 확인할 수 있게[각주:2]도 할 수 있습니다.



08. 주민Villager이 작물을 수확/파종할 수 있음


jeb_: gfycat:ed an AI test - bullying villagers: 

Jens Bergensten: gfycat화 시킨 AI 테스트 - 주민 괴롭히기:

※ gfycat은 gif 파일을 gfy로 바꿔 용량을 줄이는 사이트입니다. 홍보 아닙니다


08.1. 이제 다 자란 작물(밀Wheat, 감자Potato, 당근Carrot)을 수확/파종함

08.2. 씨앗과 수확물은 주민들이 챙겨서 공유함

숟가락 얹고 싶다면 밭 밑에 깔때기 마인카트Minecart with Hopper를 돌려놓으면 반정도는 뺏어갈 수 있습니다. (...)

08.3. 몇몇 주민들이 수확한 밀로 빵Bread를 구워서 공유함

08.4. 빵 3개 또는 감자 12개 또는 당근 12개를 먹은 주민만 번식하려 함



09. 마을 매커니즘 변경

09.1. 가장 가까운 마을에 문Door이 설치됨

09.2. 철 공장이 이걸로 없어지지는 않지만, 디자인을 바꿔야 할 수 있음



10. /fill 커맨드를 사용할 때, 특정 블록 종류만 다른 블록(타일 독립체Tile Entity 제외)으로 대체할 수 있음

10.1. e.g. /fill 0 70 0 9 74 9 water 0 replace air 0 이 커맨드로 공기를 물로 바꿀 수 있음



11. 디버그 화면 개선



11.1. 크로스바에 세 축을 나타내는 선이 나타남

x축:적색 y축:녹색 z축:청색

11.2. 동/서쪽을 바라볼 때는 x좌표 값이, 남/북쪽을 바라볼 때는 z좌표 값이 진한 글씨체로 표시됨



12. 실제로 투명한 블록만 투명하게 렌더링되도록 수정

12.1. 특정 블록을 투명한 텍스쳐로 바꾸는, X-Ray 리소스팩류의 사용을 막기 위함



13. 버그 수정

1253/2339] 투명한 블록(울타리Fence, 표지판Sign 등)이 시각적으로는 설치된 곳이 검게 보이게 만드는 버그 수정

8662] 아이템 액자에 걸린 아이템이 정중앙에 있지 않은 부분 수정

9582] Ctrl+Shift+방향키로 채팅창의 문구 전체를 선택할 수 없는 버그 수정

16457] 눈사람을 만들때 호박 텍스쳐가 좌우 반전되는 문제 수정

18284] 새 몹 AI에서 투명 효과를 무시하고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버그 수정

18984] 마른 덤불Dead Bush과 묘목Sapling이 불타지 않는 문제 수정

24336] 위더Wither가 자기가 쏜 머리의 폭발에 데미지를 입는 문제 수정

25370] ESC키로 이전 메뉴로 갈때 마우스가 화면 중앙으로 이동하는 버그 수정

31081] 돌 몬스터 알Stone Monster Egg 블록에서 좀벌레Silverfish가 두 마리씩 나오는 버그 수정

31203] 화로Furnace/양조기Brewing Stand에서 재료를 바꿔도 제련/양조 과정이 초기화되지 않는 버그 수정

32301] 용암이 빈 곳으로 흐를 때에도 타들어가는 소리가 나는 버그 수정

36847] 월드 생성시 게임모드 버튼에서 ':'가 없는 문제 수정

37355] 멀티플레이어의 서버 아이콘에서 투명한 부분이 검게 표시되는 문제 수정






P.S. 마른 덤불Dead Bush 번역가가 jeb_이라니... ㄷㄷ

지금쯤 임시글은 댓글과 함께 지워졌겠지만, 번역을 알려주신 나토끼님 감사합니다.

Stone Monster Egg도 번역문을 몰라서 그냥 의역했는데 그게 정식번역과 같았네요. ;;


  1. ++는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앞의 수에 1 추가라는 의미로 자주 쓰입니다. [본문으로]
  2. 여러분 로그인할때, 엔터키 안 누르면 여러분이 적은 패스워드가 맞는 패스워드인지 아닌지 안 알려주잖아요. [본문으로]
Posted by Metni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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