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크게 눈에 띄는 변화는, 예/아니오 선택지의 추가겠죠. (이것을 위해 임시로 '반짝이'를 맵에 추가했습니다)
이때, 예/아니오 선택지가 이후 진행에 영향을 주기 위해서는 Boolean 변수를 제어하는 능력을 줘야했습니다.
그와 함께, Boolean 변수에 따라 이벤트의 진행에 변화도 줘야 하고요.
그리고, 현재 자동 발생 이벤트에는 '작동시 캐릭터를 바로 직전의 위치로 이동'시키는 것이 먼저 발동되는데요, 1
제가 '잠금 해제됬을 때는 이벤트가 바로 종료한다'로 설정했더니, 창만 안뜰 뿐 캐릭터가 들어가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하더군요. (마치 벽을 만난 것 처럼)
그래서 '이벤트 제거' 이벤트도 추가했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껐다 켰을 때 이벤트가 도로 생겨나는' 문제가 남아있어요. (아직은 문제 없지만, 세이브 기능이 추가되면 문제가 될 것)
즉, '제거된 이벤트의 위치'를 저장하는 또다른 공간이...
P.S. 하지만 제거된 이벤트의 위치를 저장하는 코드는 매우 짧을 것으로 예상.
var dlev:Array=new Array(); //단 한번만 시행
dlev[dlev.length]=new Array(charmap,charmapc,Iex,Iey); //이벤트를 삭제하는 부분에 이 코드를 추가한다.
끝.
P.P.S. To Do List.
- 이것을 하지 않으면, 이벤트가 계속 작동하기에 캐릭터가 얼어버리게 된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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