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라보기 이벤트시, 캐릭터가 천천히 시선을 돌립니다. (북서쪽을 바라보고 있을때 동쪽을 바라보는 이벤트가 생기면, 캐릭터가 시선을 북서->북->북동->동으로 시선을 돌린다는 이야기)
그와 함께, 바라보기 이벤트에서 가끔 생기는 버그(몸이 북서쪽을 향할때 동쪽으로 바라보는 이벤트가 생기면, 캐릭터가 바로 시선을 동쪽으로 돌리지만 몸이 북서쪽을 향하고 있어 시선이 북동쪽으로 돌아가는-일단 목을 90도 이상 꺾을수 없으니까- 현상)
그 외에 바뀐건 없습니다.
그리고 시스템적인 변화이기에, 스샷도 보여줄 게 없네요.
그럼, 마크 스샷으로 대체하죠.
(스샷 출처: http://www.reddit.com/r/Minecraft/comments/yf5im/suggestion_storable_books/)
독서대Lectern. Dinnerbone(마인크래프트의 모드 API 개발자)의 프로젝트 중 하나.
텍스쳐는 '임시'이며, 이 아이템/블록이 1.4에 바로 나올지는 미지수라고 합니다.
P.S. 이틀 연속 더블 짤방이라니. ㅇㅅㅇ)a
P.P.S. Aipo.TXT 이야기.
심볼 인카운터 방식으로 전투가 시작되는 것은 개발 초반부터 정해놓은 겁니다. 1
그리고 최근에 떠오른 발상이 있는데; 전투 중에도 맵의 몹들은 계속 움직이고, 그 몹들이 캐릭터에게 다가가면 '적이 추가로 들어오게' 할 생각입니다. (이때, 새로 추가되는 적이 첫 기습공격을 할 수도 있음)
이것을 하려면, 맵에 있는 몹들의 AI와 전투중인 적의 AI, 캐릭터 조작을 따로 처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차피 온라인화를 시도할 거라면 이 짓을 해야겠지)
또 '캐릭터 조작'을 따로 처리해야할 이유가 하나 더 있는데, 현재 방식인 '1/20초마다 눌러진 키들을 체크해 조작을 반영'하는 것은 이동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전투중에는 문제가 생깁니다. (키를 빠르게 두번 눌렀을때 키가 한번 씹히는 일이 생길 수 있음. 만약 손가락이 1초에 40번 움직인다면)
그래서 GUI 조작(여기서 조작은 '전투에 직접 영향을 주지 않는' 부분. ex. 아이템 찾기, 목표 선택)부분은 따로 떼어내서 enterFrame 함수(1/48초마다 눌러진 키들을 -이하 내용은 같습니다-)에 집어넣어야 하죠.
이것들은 Aipo.TXT Indev 1.*->2.0 사이에서 할 생각입니다. (Indev 2.*에서는 드디어 몹이 나오죠. Indev 3.*에서는 전투 2를 다룰 거고.)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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