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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언급했지만, 맵 데이터중 벽데이터(WallData) 부분에 0xFF(256)종류의 바닥을 저장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번에 시점을 또다른 방식으로 바꾸려고 하는데, 계단같은 것들을 위해 바닥들을 많이 추가해야할것 같더군요.

그래서 일단 오늘은 만들기 쉬울것 같았던(그리고 실제로 만들기 쉬웠던) 구멍Hole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참고로, 위의 포탈들은 그냥 얼마나 많은 포탈을 설치할수 있는지 보여주기 위한 것. (현재 맵 1개당 포탈 32개+미로형 맵 전용 포탈 1쌍이 있음)


그리고, (구멍이 생김에 따라 필요해진) 캐릭터 그래픽의 위치를 몇픽셀 옮겼습니다. (그와 함께, 카메라의 뒤처짐 구현에 따라 생긴 '운동중 갑작스런 앉기는 목과 몸을 분리시킵니다' 버그를 고침)

또 이 기회에 드디어 캐릭터가 앉을때 몸의 중심이 내려가게 했습니다. (머리가 고정된채 몸이 올라가는게 아니라)


가로 간격은 변화 없음. 하지만 세로 위치에 변화가 생김.


에, 이게 오늘 한거 다입니다.




P.S. 솔직히 사투영법은 맵 그리는것도 너무 힘들었죠. (실제로는 정방향 길인) 대각선 길에서, 가장자리를 모두 모서리 그래픽으로 덮어야 했는데, 제 맵 에디터는 그것을 지원 안했거든요.




Posted by Metni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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