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ange Language with RightClick (ContextMenu)
(내가 왜 일찍 영어를 지원했을까. 덕분에 뭐 하나 올릴때마다 문법체크해야 하잖아...)
(맵 에디터용 텍스쳐 제작중)
오른쪽 위의 StickyFloor와, 아래의 MovingWalk가 보입니다.
돈다요
그 다음으로 쉬운 StickyFloor(가명)과 MovingWalk(계속 Work라 써버리곤 했음;; 걷는 일)을 제작했습니다.
그와 함께, 움직이지 않을때도 포탈에 반응하게 되었죠. (달리면서 포탈에 들어가면, 움직이기 전엔 포탈 이동이 안되는 버그가 생겨서 고칠 필요가 있었음)
이제 남은 것은;
1. 계단. (오른쪽으로 오르는 계단의 경우, 오른쪽 키와 위쪽 키 모두 오르는 동작을 하게 한다던가)
2. 에스컬레이터. (에스컬레이터 위에서도 움직일수 있게 할 생각)
3. 물/늪. 머리만 나올정도로 잠기는 구간.
4. 미끄러운 곳. (조작을 멈춰도 좀 더 캐릭터가 움직이는 곳)
5. 마찰이 거의 없는 곳: 벽에 멈추기 전까지 캐릭터가 멈추지 않는 곳. 물론 퍼즐용. (여기서는 캐릭터의 움직임을 딱딱하게 해야함.)
할수만 있다면 할 것들:
a) 텍스쳐 애니메이션화 (4프레임이고 4fps. 한 텍스쳐 파일당 64종류의 움직이는 텍스쳐까지 지원가능할듯)
b) 원형 맵. (이건 도전에 가까울 듯. 일단 캐릭터의 움직임에 따라 벽이 돌아가야 하므로, 벽에는 3D 효과가 필요함.)
c) 거울.
d) 수면. (거울에서 약간 흔들리는 효과를 추가)
P.S. 에스컬레이터 설치에는 공간이 많이 필요할것 같아 맵을 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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