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 구성요소들을 적극 활용. Visual Basic을 하는 느낌이 팍팍 든다.
(버전이 3.0인 이유는, 제가 실제로 사용한 맵 에디터는 이것까지 3종류였기 때문)
※ 아직 맵을 보여주는 AS도 만들지 못함. (...)
새로운 맵 포맷을 위해, 새 맵 에디터를 제작하기 시작합니다.
맵 에디터를 먼저 제작한 다음에 게임을 만드는게 훨씬 빠르기 때문에죠.
플래시 크기는 1000*600으로 꽤나 큰 사이즈입니다. (오른쪽의 화면에, 텍스쳐 풀 크기가 들어가게 하기 위해서 키웠습니다) 1
이 맵에디터로 할수 있어야하는 작업(뭔가 문법이 이상해)은:
1. 일단 맵 수정.
2. 텍스쳐의 속성 수정. (이제, 맵에가 아닌, 텍스쳐에 속성을 추가하기로 함. 바위 텍스쳐에는 벽 속성을 넣는다, 뭐 그런 것)
3. 새 맵 생성시, 처음에 바닥에 깔릴 텍스쳐를 선택할수 있게.
4. 이전과 달리, 에러가 날경우 왜 에러가 나는지 표시가 되게.
5. 버그 제거.
(텍스쳐 순서 정렬 테스트)
※ 텍스쳐 로드할때(Loaded Textures 옆의 [Load] 버튼 누를때) 불러오기 창이 뜨지만, 영상에는 찍히지 않았습니다.
※ 중간에 Number of Texture 수가 (원래 이 상황에서는 3이 최소값이어야 하는데) 5 이하로 떨어지지 않는 버그가 발견됬습니다.(이때, Load 버튼을 누르고 이미 불러진 텍스쳐를 선택한 뒤, 다시 창이 뜨자 취소 버튼을 눌렀습니다) 2
에디터 Ver 2.0
이제 '벽 데이터'는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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