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 5.0에서 새로 시작.

사실은 전에 Unity 4.6에서 쓴 코드들을 많이 복붙했지만, 편집하면서 거의 다 날아갔습니다.



그리고 완전히 C#으로 언어를 옮겼습니다. 전에 쓰던 ActionScript와 비슷한 UnityScript를 쓰고 있었는데, C#이 가진 디버깅 기능이 너무 좋아서...

(그래도 꽤 힘든 결정이었음)


가장 먼저 Unity에서, 제가 구상했던(참고) 비등각투상을 구현했습니다.

사실 컨셉의 주 부분 중 하나라 꼭 해야하는 부분이었어요.

그리고 창 크기를 조절해도 픽셀 크기가 유지되게 하는 것.

원래라면 코드 한 줄 짜리지만, 비등각투상을 쓸 때는 행렬을 직접 편집해야해서, 뭔가 문제가 복잡해지더군요.


하지만 이제 다 된 것 같습니다.


다음 문제는 카메라가 회전할 때, 실제 카메라는 가만히 있지만, 비등방성 투시를 하면서 보이는 사물은 회전하는 것.

즉 카메라가 돌아갈 때는 사물이 가만히 있는 것 처럼 보이기 위해서 카메라가 적절한 원을 그리며 돌아가야한다는 거죠.

다시말해 삼각함수입니다. 오래 손 놓았던 코딩을 하니 오랜만에 삼각함수를 만지겠네요.

네, 이건 아직 안 됬어요.



그리고 위에 (임시 색 텍스쳐를 입힌) 알록달록한 판들이 보이는데, 저것들은 코드로 벽을 만드는 걸 실험한 겁니다.

Unity로 Quad를 코드만으로 만드는 건 꽤나 발암이네요. 시행착오도 많이 필요하고.


Quad 코딩은 그나마 자료가 인터넷에 있었는데, 비등각투상은 완전 자료가 없더군요.

대신 이를 대신해주는 Asset을 찾았습니다. 단돈 15달러. (여기)

하지만 그냥 제가 해결했어요. 돈 굳음.

게다가 제가 원하는 부분(가로&세로 길이와 높이의 비가 1:1)을 이 어셋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도 의문이었으니.


다음 주에도 또 제가 이런 글을 쓸 수 있길 바랍니다.







Posted by Metnia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