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생각했던 건데,
플래시로는 너무 한계가 있더군요.
가장 큰 문제는 스피커가 두 개를 넘어갈 때를 다룰 수 없다는 것.
그래서 자바를 생각해두고 있었는데, 먼저 유니티로 한번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여러 추천도 있었고, 또 기본적으로 3D가 쉽게 되니까 말입니다.
그리고 지금 블렌더를 배우는 것도 활용할 수 있고.
문제는 물론 새롭게 다시 배워야하는 프로그래밍.
1 2 3 4 5 | public function NewBlock () : void { if(Temp0){return;} ClearBvar(); Temp0 = true; } |
1 2 3 4 5 | public function NewBlock () : void { if(Temp0){return;} ClearBvar(); Temp0 = true; } |
UnityScript
보다시피 너무나 다른 문법체계가 장애물이 된다는 거죠.
...어라.
물론 위의 예시는 농담이고, 가장 큰 문제 3가지는:
1. 코드를 정리하면서 코드들을 여러 파일로 나누게 되었는데, (기존 코드가, 편집 기능은 추가도 안했는데 오백줄을 넘어가니까...)
유니티에서는 이게 좀 많이 까다롭네요...
2. 코드만으로 오브젝트 추가, 텍스쳐 입히기
코드로 UV 조정은 할 수 없는걸까...
3. 이제 BitmapData가 아니라 Texture2D로 바꿔야한다는 점.
일단 이전까지 진행을 복구하는게 가장 우선이죠. ㅇㅅㅇ
여기서 이제 카메라 움직임, 블록 크기 조정 및 반영을 하면 됩니다.
네, 뒤에 것이 큰 문제죠...
P.S. 그 외 근황: 닌텐도 3DS 지른 거 도착. 올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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