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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정보의 출처는 마인위키이며, 사진은 모두 제가 찍은 겁니다.

 

 

01. 발사기Dispenser, 공급기Dropper[각주:1]를 모든 방향으로 설치가 가능

 

 

설치시 방향은 플레이어를 향하는 방향으로.

 

 

이를 이용해 만든 위 방향 파이프. 레드스톤 비교기로 확인해본 결과, 기존의 방식(우)보다 약 1.6~2배 빠릅니다.

 

 

 

02. 공급기Dropper 제조법 변경

 

 

이제 활없는 발사기Dispenser가 되었습니다. ...논리적이네요.

 

 

 

03. 뼛가루Bone Meal 수정

 

 

 

03.1. 뼛가루를 비료로 사용시 녹색 파티클이 나옵니다.

03.2. 묘목Saplings을 자라게 하는 데 뼛가루가 2개 소모됩니다.

03.3. 뼛가루를 밀Wheat에 사용하면 단계별로 자랍니다. (새로 심은 밀을 다 자라게 하는 데 뼛가루 7개 필요)

 

 

 

04. 발사기Dispenser 향상

 

 

01

 

04.1. 발사기 안에 갑옷류가 있으면, 1미터/블록 거리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자동으로 입혀줄 수 있습니다.

04.2. 발사기 안에 TNT가 있으면, 작동된 TNT를 바로 앞에 내보냅니다.

04.3. 발사기로 뼛가루Bonemeal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04.4. 발사기로 라이터Flint and Steel를 사용해 앞에 불을 붙일 수 있습니다. 직접 사용하는 것 처럼, 라이터의 내구도가 줄어듭니다.

 

 

 

05. 6미터/블록 거리 안에서 재명명된 몹을 직시하면 이름표가 나타남

 

 

[좋은 그늘이군 :D]

 

 

 

06. 레드스톤 비교기Redstone Comparator를 쥬크박스Jukebox에 연결하면, 안에 있는 음반Music Disk에 따라 레드스톤 신호를 내보냄

 

 

양쪽 끝은 비었음.

 

06.1. 안에 들어있는 음반 종류에 따라 레드스톤 세기가 달라지는데, 그 세기는 크리에이티브 모드 안의 음반 순서와 동일합니다. (13부터 wait까지)

06.2. 음악이 나오고 있지 않을 때도 신호를 내보냅니다.

이걸 어따 써

 

 

 

07. 커맨드 블록Command Block을 재명명하면 채팅창에 '@' 대신 그 이름이 나타남.

 

 

물론 보면 알겠지만 커맨드 블록과 플레이어의 대화는 구별이 가능함. 참고로 커맨드 블록에는 '/say ......'란 커맨드를 입력.

 

 

 

08. 일명 '부드러운' 반칸 블록을 다시 추가

 

 

01

 

08.1. 커맨드를 통해서만 획득이 가능합니다.

08.2. 기존에는 더미 데이터였던, 윗 면의 텍스쳐를 모든 면에서 사용하는 반칸 블록입니다.

08.3. 부드러운 돌 반칸 블록과 함께, 부드러운 사암 반칸 블록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암의 윗면 텍스쳐를 모든 면에서 다 사용)

 

 

 

09. 크리에이티브 모드Creative에서, 몹/플레이어를 5미터/블록 거리에서도 때릴 수 있게 됨

 

 

 

 

 

10. 몹들이 마인카트 레일Rail을 피해다니게 됨

 

 

실험해봤지만, 이건 안 피해다니는 것도, 피해다니는 것도 아님. (...)

 

 

 

11. 버그 수정

 

11.a. 피스톤이 나와있으면서 동시에 들어가 있는 상태가 되는 버그 수정

11.b. 플레이어가 날고 있음에도 흐르는 물이 플레이어를 밀쳐내는 버그 수정

11.c. 상자Chest가 실제로는 닫혀있는데 겉보기에는 열려있는 것처럼 보이는 버그 수정

11.d. 도전과제Achievements가 업데이트 후 초기화되는 버그 수정

11.e. 동물을 번식시킬 때, 이미 먹이를 먹은 동물에게 다시 먹이를 먹일 수 있는 버그 수정

11.f.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보트Boat/마인카트Minecart를 부쉈을 때 아이템이 드랍되는 버그 수정

11.g. 몹이 인챈트된 갑옷을 입었을 때 그 인챈트가 작동하지 않는 버그 수정

11.h. 신호가 통하고 있는 레드스톤 와이어에 더 약한 신호를 주면 약한 신호를 내보내게 되는 버그 수정

11.i. 불안정 회로[각주:2]가 특정 방향을 향해 지어졌을 경우 작동하지 않는 버그 수정

11.j. 깔때기Hopper의 모든 칸에 아이템이 들어있을 때, 위에 있는 블록의 첫 슬롯에 있는 아이템을 더이상 깔때기에 넣지 못하면 (다른 슬롯의 아이템을 넣을 수 있더라도) 깔때기가 작동을 멈추는 버그 수정

11.k. 레드스톤 신호의 세기만 바뀔때(켜짐-꺼짐이 아니라 15-1), 레드스톤의 영향을 받는 블록들(ex. 피스톤Piston)이 이상행동을 보이는 버그 수정

11.l. 문Door, 레드스톤 와이어를 부술 때, 'Missing Texture' 이미지에서 따온 파티클을 사용하는 버그 수정

11.m. 문 두개를 나란히 붙였을 때, 손잡이 방향이 둘 다 똑같은 버그 수정

11.n. 철문Iron Door에 레드스톤 블록Block of Redstone으로 신호를 줘 문을 열었다면, 피스톤으로 레드스톤 블록을 회수해도 철문이 계속 열려있는 버그 수정

11.o. 깔때기 카트Minecart with Hopper가 세계 밖으로 떨어지면(y<0) 게임이 크래시나는 버그 수정

11.p. 게임내에서 텍스쳐팩을 바꾸면 블록들의 텍스쳐가 뒤섞이는 버그 수정

11.q. 깔때기 카트Minecart with Hopper가 작동되고 있는 활성 레일Activator Rail을 지나고 나면, 보통 레일 위에서도 마치 신호를 받고 있는 것처럼 행동(ex. 아이템을 갑자기 회수하지 않는다 등)하는 버그 수정

11.r. TNT 카트Minecart with TNT, 깔때기 카트Minecart with Hopper에 아이템 집기(마우스 휠 클릭)를 사용하면 그냥 마인카트를 주는 버그 수정

11.s. 재명명한 몹을 발사기Dispenser에 넣었을 때, 그 몹에 의해 죽으면 사망 메시지(Death Message)가 재명명하기 전 몹의 이름으로 뜨는(ex. 크리퍼를 'Trololol'로 명명한 뒤, 발사기로 스폰시킨 뒤 그 크리퍼에게 죽으면 '<Player> is blown up by Creeper'로 뜸) 버그 수정

11.t. 신호가 없는 파워 레일Powered Rail에 발사기Dispenser로 깔때기 카트Minecart with Hopper를 발사하면 아이템 상태로 발사하는 버그 수정

 

 

 



 

P.S. 첫 부분의 '13w04a' 스샷 찍을 때, 실수로 렌더링 거리를 Far로 설정했다가 마인크래프트 두번 셧다운, 컴퓨터 한번 재부팅. (PC방이었는데...)

 

 

 

  1. 공식 번역이 이렇게 바뀔 것 같아서 그 명칭을 사용했습니다. [본문으로]
  2. monostable circults: 입력부가 켜짐으로 바뀌면, 출력부에서 정해진 길이의 펄스를 내보내는 회로. [본문으로]
Posted by Metni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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