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트를 탄 채로 접속 종료 후, NBTEdit에서 Riding 속성의 'Boat'를 'Creeper'로 바꿨을 때.

 

늑대 + 버섯소 + 회복 포션 스포너 + 보트.

 


 

 

 

다운로드: http://assets.minecraft.net/13w09c/minecraft.jar

멀티다운: http://assets.minecraft.net/13w09c/minecraft_server.jar

멀티EXE: http://assets.minecraft.net/13w09c/Minecraft_Server.exe

 

※ 모든 정보의 출처는 마인위키이며, 출처가 표시되지 않은 사진은 모두 제가 찍은 겁니다.

 

 

Jens Bergensten: Hey!
This snapshot is a bit late, due to us doing games for charity (to which you still can donate and get to play the games), but you know what they say about the longer you wait… Anyway, we’re still in bug-fixing mode, but getting really close to a Minecraft Redstone Update release now! We intend to get a pre-release out by Thursday, and an official release out next week.

 

Jens Bergensten: 헤이!

이번 스냅샷은 자선단체를 위한 게임을 만드는 것(당신은 지금도 기부하고 게임을 플레이해볼 수 있습니다)때문에 좀 늦어졌습니다. 하지만 이런 말이 있죠: 더 오래 기다릴 수록 더 큰- 어쨌튼, 우린 아직 버그 수정 모드에 있습니다만, 마인크래프트 레드스톤 업데이트 출시가 정말 가까워졌습니다! 목요일(한국 시간으로 금요일)에 프리릴리즈를 낼려고 하고 있고, 공식 출시는 다음주가 될 겁니다.

 

 

Jens Bergensten: Here’s a new snapshot with a whole bunch of bug fixes. We still aim to do a pre-release tomorrow, or possibly on Friday.

 

Jens Bergensten: 수많은 버그 수정을 한 새 스냅샷이 나왔습니다. 우린 아직 1.5 프리릴리즈를 내일, 또는 금요일(한국 시간으론 토요일) 내는 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Jens BergenstenWe’re still fixing bugs… The pre-release has been postponed until we don’t discover any new crash bugs and/or redstone bugs.

Jens Bergensten: 저희는 아직 버그를 고치고 있습니다… 프리릴리즈는 저희가 새로운 크래시 버그와/또는 레드스톤 버그를 발견하지 못할때까지 연기되었습니다.


점점 자신감이 없어지는 것 같은데. -ㅅ- (애꿎은 Notch 수염이나 깎지 말고 MC-881이나 고쳐 이 사람들아, 선착장에서 계속 죽고있잖아)

 

 

01. 몹이 다른 몹/탈것 위에 탈 수 있게됨.

 

012

※ 스크린샷의 몹들은 MCEdit의 StackEntities 필터로 만들었습니다.

 

01.1. 몹 위에 탈것(보트, 마인카트)가 있으면, 플레이어가 그 위에 탔다 내렸다 할 수도 있습니다. (ex. 박쥐 위의 마인카트)

01.2. 이거 갖고 놀다보니 재밌네

 

 

 

02. 몹/탈것을 탄 채로 로그아웃 후, 재접속하면 탈 것을 탄 채로 재접속됨.

 

 

02.1. 접속 종료 전에 움직이고 있었을 때, 재접속해도 그 속도가 유지됩니다.

02.2. 참고로, 접속 종료할때 플레이어가 타고 있던 것도 함께 들고 나가는 겁니다.

 

 

 

03. 텍스쳐 관련 코드 변경

 

03.1. 움직이는 텍스쳐에는 이제 무조건 애니메이션 설정 파일이 필요하게 됨

03.2. HD 글꼴 지원


MCPatcher 제작자 멘붕.png

 

Kahr: 아, 대형 업데이트 직전에 텍스쳐 관련 코드를 바꾸는 것만한 건 아무것도 없죠, 안 그래요 모장? 그리고 전(Kahr) MCPatcher 1.5 버전을 완성하고 새로운 것들을 다시 작업하려고 했었어요. 에, 전 다시 이 코드를 뒤적거려야겠군요. 행운을 빌어줘요.

 

03.3. MCPatcher가 1.5 업데이트에 맞춰 못 나올 가능성이 생김. (...)

 

 

04. 언어 파일 업데이트

 

 English

 비고

번역

 Dispenser

 이전 번역: 디스펜서

 발사기
 Dropper[각주:1]    공급기

 Redstone Comparator

 

 레드스톤 비교기

 Weighted Pressure Plate (Light)

 

 무게 감압판 (경형)

 Weighted Pressure Plate (Heavy)

 

 무게 감압판 (중형)

 Hopper    깔때기

 Daylight Sensor

   햇빛 감지기

 Trapped Chest

   덫 상자

 Nether Quartz

   네더 석영

 Activator Rail

   활성화 레일

 Very Damaged Anvil

 이전 번역: 매우 손상된 모루

 심각하게 손상된 모루

 


 

05. 저사양 부드러운 빛 설정Minimum Smooth Lighting 추가

 

012

05.1. 저사양 옵션은 예전 방식(1.4.7)을 사용하고, 고사양 옵션은 계단 등 어색한 부분을 수정합니다.

 

 

 

06. /effect 커맨드 추가

 

06.1. 사용법은 /effect <플레이어> <효과> [지속시간(초)] [단계]

06.2. <효과>에는 포션효과 ID (숫자)가 들어가며, 자세한 것은 마인위키 참조.

06.3. [지속시간(초)]은 최대 1,000,000초까지 입력 가능.

06.4. [단계]에 0을 놓으면 포션 효과 해제, 1이 1단계(I). 최대 1,000,000까지 가능하나, 128이상을 입력하면 여러 이상한 효과가 발생함.



07. 크리에이티브 모드 포션 칸이 정렬됨



하지만 난 검색 기능을 쓰지



 

08. 버그 수정

 

08.1. 13w09a

08.1.a.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았을 때, 서버장이 자기 서버에 접속 할 수 없는 버그 수정

08.1.b. 오프라인 모드에서, 플레이어 이름이 이메일 주소가 되는 버그 수정

08.1.c. 레드스톤 비교기Redstone Comparator가 이유없이 블록 업데이트를 발생시키는 버그 수정

08.1.d. 모루Anvil에서 이름을 바꿨음에도, 깔때기Hopper의 이름이 GUI에선 안 바뀌어 보이는 버그 수정

08.1.e. 커맨드 블록으로 /scoreboard teams join <팀명> @p[<좌표>]와 같은 커맨드를 사용하면, 팀에 @p<좌표>란 이름을 가진 플레이어를 추가하려하는(그리고 플레이어들이 모두 튕기는) 버그 수정

08.1.f. 텍스쳐팩 메뉴에서 [확인Done] 버튼에 쓸모없는 딜레이가 있는 버그 수정

08.1.f.1. 텍스쳐팩 메뉴에서 텍스쳐팩을 선택한 뒤, 텍스쳐가 다 불러져 왔을 때 확인 버튼을 누르면 몇 초~몇십 초 게임이 멈추는 걸 말합니다.

08.1.f.2. 텍스쳐를 선택 후 Esc키를 누르면 로딩 없이 밖으로 나갑니다. 즉 이 딜레이는 무의미하다는 얘기.

08.1.g. 깔때기Hopper에 아이템을 던져넣었을 때, 붙어있던 레드스톤 비교기Redstone Comparator가 업데이트되지 않는 버그 수정

08.1.h. 여러 종류의 아이템을 스폰하는 몹 스포너 블록을 쓸 때 크래쉬나는 버그 수정

08.1.i. [MC-9935] 다른 몹을 피하는 몹(ex. 고양이-크리퍼)이 무서워하는 몹이 3블록 아래에 있을 때, 근처에 다른 몹이 있다 해도 도망치지 않는 버그 수정

08.1.j. 커맨드 블록으로 팀을 추가할 때 @p를 사용할 때, 근처에 플레이어를 찾지 못하면 @p란 '플레이어'를 추가하는 버그 수정.

 

08.2. 13w09b

08.2.a. crowdin.net 사이트에 'entity.WitherBoss.name'을 입력할 곳이 없어서, 독일 플레이어들이 Wither 보스의 오역을 수정하지 못하는 문제 수정. (이걸 굳이 여기 적을 필요가 있을까?)

08.2.b. 블록을 향해 신호를 주고있는 레드스톤 리피터를 피스톤으로 파괴했음에도, 블록은 계속 신호를 받고 있는 버그 수정

08.2.c. 감자Potato, 사과Apple의 드랍률, 묘목Sapling의 드랍률이 행운Fortune 인챈트의 영향을 받지 않던 버그 수정

08.2.d. NBT 데이터를 가진 아이템(ex. 모루로 이름을 재명명)이, 서로 합쳐지지 않는 버그 수정

08.2.e. 크리에이티브의 서바이벌 소지품창에서, GUI 밖으로 아이템을 놓으면 아이템이 드랍되야하지만 그대로 삭제되는 버그 수정

08.2.f. 구 포맷 텍스쳐팩을 unstitcher 툴로 변환했음에도 작동하지 않는 버그 수정

08.2.g. 레일을 오르막에 놓은 뒤, 오르막 방향으로 피스톤을 작동시키면 레일이 복사되는 버그 수정

08.2.h. 레드스톤 비교기Redstone Comparator가 블록에 신호를 전달하고 있을 때, 비교기를 파괴해도 블록이 계속 신호를 받고있는 버그 수정

08.2.i. 피스톤으로 레드스톤 비교기Redstone Comparator를 파괴할 수 없는 버그 수정

08.2.j. 512x[각주:2] 텍스쳐팩을 사용하면 크래시나는 버그 수정

08.2.k. 특정 아이템을 '집고(마우스 휠 버튼)' 서바이벌로 전환하면 무한/유령 아이템이 생기는 버그 수정

08.2.l. 인벤토리에서 유령 아이템을 '/clear' 커맨드로 없앨 때, 없앨 아이템이 없다는 메시지가 뜨는 버그 수정

08.2.m. 13w09a에서 텍스쳐팩 변경시 글자가 망가지는 버그 수정

08.2.n. 13w09a에서 플레이어가 타고있던 몹이 죽거나, 다른 탈 것으로 옮겨탈때 크래시나는 버그 수정

08.2.o. 몇몇 컴퓨터에서, 타이틀 화면의 싱글플레이어/멀티플레이어 버튼을 누르면 크래시나는 버그 수정

08.2.p. 피로Mining Fatigue 효과[각주:3]가 블록에 맞는 도구를 사용할 때에만 작용하는 버그(ex. 곡괭이로 돌 캘때보다 맨손으로 캘때 더 빠름) 수정


08.3. 13w09c

08.3.a. 탈것을 탄 채로 tp 커맨드를 사용하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버그 수정

08.3.b. 2x2 원형 트랙에 마인카트를 겹쳐놓으면 영원히 움직이는 버그 수정

08.3.c. 서바이벌 모드에서 불 꺼지는 소리가 안 나는 버그 수정

08.3.d. 레드스톤류가 청크 로딩 범위 밖에 있을 때 (꺼져야할 때에도) 계속 켜져있는 버그 수정

08.3.e. 문을 부술 때, 다른 쪽(ex. 문의 아래쪽을 부술 때는 위쪽) 부분이 가끔 움직이는 버그 수정

08.3.f. 엔더 드래곤과 싸울 때 검을 사용하면, 검의 내구도가 소모되지 않는 버그 수정

08.3.g. 크리에이티브 모드 메뉴에 있는 포션이, 실제 양조해서 만드는 포션과 다른 것을 수정

08.3.h. 양조기Brewing Stand에 레드스톤 비교기를 놓아 차 있는 정도를 확인할 때, 내보내는 신호가 일관성이 없는 버그 수정

08.3.i. 비표준 해상도 텍스쳐(ex. x17, x25등 2의 제곱이 아닌 것)나 작은 해상도 텍스쳐(x1, x2, x4, x8)가 제대로 인식이 안되는 버그 수정

08.3.j. 네더Nether의 동굴 생성 코드가 이상한 잘린 부분을 만드는 버그 수정

08.3.k. 네더 석영Nether Quartz, 깔때기Hopper, 비교기 텍스쳐가 사라져 있는 버그 수정

08.3.l. 석영 반 블록이 모든 면에 윗면 텍스쳐를 사용하는 버그 수정

08.3.m. 깔때기 위에 레일을 놓고 카트를 계속 움직이게 할 때, 깔때기 작동이 일관성이 없는 버그 수정

08.3.n. 0 레드스톤 틱(0.5초) 신호에 레드스톤 장비가 반응하는 버그 수정

08.3.o. 레드스톤 비교기에 신호가 들어올때에도 꺼져있는 텍스쳐를 사용(그리고 빛을 내보내지 않음)하는 버그 수정

08.3.p. 깔때기 카트를 겹친 상태에서 레일 위에 놓인 아이템 위를 지나가면 아이템이 복사되는 버그 수정

08.3.q. 나약함Weakness III 효과가 걸린 상태에서 날카로움Sharpness I 인챈트가 된 나무칼을 사용하면 크래시나는 버그 수정

08.3.r. 위를 향한 피스톤 두개를 설치 후, 위의 피스톤에 신호를 주면 아래 피스톤이 작동하는 버그 수정

08.3.s. 구 AI를 가진 몹이 머리를 반대로 향하는(ex. 플레이어가 밑에 있으면 몹은 위를 바라봄) 버그 수정

08.3.t. 데미지 값이 0보다 큰 아이템/블록으로 제작할 수 없는 버그 수정

08.3.u. 투명한 독립체를 대량 스폰할 때 심각한 랙(ex. 히로빈의 저택 속편을 플레이할때 30초마다 게임을 재시작해야함)이 걸리는 버그 수정

08.3.v. 아래를 향한 피스톤을 줄지어 설치하면, 50%의 확률로 피스톤들이 작동을 안함

08.3.w. 속도Speed V+FOV Quake Pro에서 화면이 상하 반전되는 버그 수정

08.3.x. /effect 커맨드에서 효과 코드에 31보다 큰 수를 입력하면 에러나는 버그 수정



 



 



  1. 이 두개는 제가 제안. 기분이 묘하다. :D [본문으로]
  2. 1 블록의 텍스쳐로 512x512 사이즈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 (기본 16x) [본문으로]
  3. 블록 파괴 속도를 낮추는 효과 [본문으로]
Posted by Metni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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