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주에 제가 PNG 컨셉 증명을 한주 동안 하고, 시간이 남으면 화면 클릭 좌표 감지 코드도 짠다고 했죠.
그런데 화면 클릭 좌표 코드는 그 날(저번 일요일) 저녁에 바로 됬습니다.
이건 사실 시행착오가 엄청나게 많이 필요한 거라, 한 번에 딱 끝내는 게 나은 작업이었지만요.
그리고 PNG 테스트는 월-화요일에 다 됬고요.
256*256 파일을 생성, 저장.
그리고 불러오면서 데이터에 오점이 없는지 확인.
물론 이걸 할 때는 완전 랜덤으로 갔어야했지만...
그건 그렇고 플래시랑 달리 여기서는 파일 저장/불러오기할 때마다 유저의 입력이 필요없어서 좋네요.
그래서 내부적으로 코드를 계속 뜯어고쳐서, 에디터를 위해 층 하나/벽 하나씩만 제작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 다음에, 게임 내부의 데이터를 PNG로 변환하는 코드를 짜고, (역변환-즉 불러오기는 아직 완성 안 됨)
꺽은 선 형태의 벽을 그리는 코드만 짠 뒤에 저장 실험을 했습니다.
새로운 벽을 그릴 때, 전 프레임의 벽을 지우는 코드를 넣지 않음.
그리고 카메라 높이에 따라 단면이 움직이게 함.
PNG가 채워지는 방향이 제가 생각한 것과 다르지만 (플래시처럼 왼쪽 위->오른쪽 아래인 줄 알았는데, 왼쪽 아래->오른쪽 위)
작동합니다.
다음 주에는 이제 여러 종류의 벽을 만들 수 있게 하고,
또 벽 위치, 아니 모든 위치에 상대 좌표도 사용할 수 있게 할 겁니다. (e.g. 블록 왼쪽 앞부분 모서리부터 좌로 몇 미터, 뒤로 몇 미터)
그리고 블록 모양도 다양하게 만들 수 있게 해야겠죠.
사각형, 오목한 호, 볼록한 호, 원형.
이번에도 시간이 남을 지 모르니, 이것들을 하고 시간이 남으면
에디터 UI를 추가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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