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라는, 3ds Max보다 훨씬 용량이 적고(기가바이트와 메가바이트 정도의 차이) 게다가 무료인 프로그램을 써도

모델링을 할수 있다길래 시도해보았습니다.


1. 먼저 Blender를 여기서 다운받는다.

2. 적절히 설치한다.

3. 애드온을 여기서 다운받는다. (다운 버튼은 구름 모양 아이콘 옆에 ZIP라 써져 있는 것)


일단 감동적인 실행 스샷.


4. 먼저 [File]-[User Preferences]에 들어간다.


5. [Addons]-[Import-Export]-[Install Addon] 순서대로 클릭.


6. 애드온 다운받은 것을 압축 풀고, py 파일을 클릭 후 [Install Addon]을 누른다.


7. 다시 [Import-Export]를 누른뒤 애드온을 활성화시킨다. (그리고 이것을 계속 쓴다면, [Save As Default]를 누르면 다음 실행시에도 활성화가 유지된다)


그런데, 문제는 Blender라는 도구를 사용하는 법을 처음부터 배워야했다는 점.



으어어어어어





결국 3Ds Max를 다운받는다. (그건 그렇고 3Ds Max Design 2013이 나왔더군요)

적어도 3Ds Max는 배워두면 다른 데 써먹을 일도 있을 테니까....

게다가 3Ds Max 책도 몇권 모셔두고 있으니까.


그리고 3Ds Max 2013버전용 a3d 제작 툴은 없지만,

3ds->a3d 변환하는 방법은 발견했습니다. (Maybe...?)


AlternativaPlayer에서 [Load model]을 클릭해 3ds 파일을 불러서, [Export to A3D]를 누르면 변환이 된다는 놀라운 사실.


당분간(아니면 쭈욱) 쓸 꼼수가 될듯.


그런데 이제 A3D를 어떻게 불러올 것인가라는 문제가 생겼다.

아오 -ㅅ-

(더 큰 문제는, swf가 인터넷에서 안 보인다는 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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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Metni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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