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번째 선택지 : 무엇에 재능이 있는가?
이 부분은 주인공의 재능을 결정합니다.
마법이 2/6, 검술이 4/6이죠.
사실 이 부분은 이후 스토리라인에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단순히 전투장면의 묘사에만 차이를 줄 뿐이죠. 그리고, 저는 마법씬과 검술씬을 각각 써줘야겠.. 어흐흑.
중반부는 네가지 시작포인트부터 시작됩니다 : 마을 루트, 노예 루트, 용 루트, 마검 루트.
마을 루트는 단순히 마을을 발견했을때의 루트이고, 용 루트도 용에게서 길러졌을때의 루트입니다. 노예/마검 루트는, 일단 첫 선택지에서 아무것도 만나지 못했을때 발생합니다. 그림 오른쪽 위의 세가지 선택지가 보이시죠. 노예 루트의 확률은 저기서 3/6, 마검은 1/6, 그리고 아사(데드 엔딩)이 2/6입니다(갈색 도형이 엔딩).
결론적으로 마검을 얻을 확률은 2/6*1/6= 1/18. 용 보기보다 어려워요.
마검 루트는 꽤나 재밌을 겁니다. 그리고 '최악의 엔딩'을 볼수 있는 루트이기도 합니다. 묘사가 꽤나 잔인한데, 15금은 걸어둬야하나...?
용 루트(특히 해츨링 루트)는 '진엔딩'을 볼 확률이 '있는' 루트입니다. 뭐, 그렇다고요.
P.S. 마을 루트에서 마법에 재능을 가지면, 마녀 사냥 당할 확률도 있습니다 -ㅂ-;
P.S.S. 중반부 부터는 전투씬이 나오고, 그에따라 데드 엔딩이 순풍순풍 나옵니다. 여기서 마검 루트가 중반부 초기에 빛을 발합니다 : 마검은 먼치킨급 무기에요.
P.S.S.S. 첫 전투는 스킵 가능성이 높습니다 : 특히 노예루트에서, 방금 탈출한 꽤죄죄한 주인공을 보고 적이 적선해주고 가버리는 상황도 있습니다. (그리고 주인공은 분노의 수련을 한다. 안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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