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라인 작성하기 편한 프로그램을 백방으로 찾았습니다.
첫번째는 알마인드. (그 유명한 이스트소프트)
...너무 아기자기해. 항마력이 부족하다 -ㅅ-;;
두번째는 뭐였더라, 여튼 마인드맵 제작 프로그램.
이쯤 되자 마인드맵보다는 순서도(a.k.a. Flow Chart) 제작 프로그램이 더 낫겠더라고요.
그래서 Dia를 다운받았습니다.
검색해보다가 Hack My Mind라는 블로그에서 소개를 하고 있더군요.
위에서 더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으니 전 생략하죠.
여튼, 즐겁게 스토리라인을 제작하기 시작합니다.
'Hero' 스토리 라인의 극초반부. 선택지는 총 12개고, 엔딩은 데드엔딩 포함 100개다(예정).
보면 알겠지만 진부한 클리셰들이 판을 치고 있습니다 ㅎㅎ (창의성을 최소화하자아아)
여기선 잘렸지만, 첫 선택지는 '가장 먼저 만나는 것'입니다. 마을, 용, 무엇도 만나지 않는다라는 세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개연성 있게 '용을 만나다'는 확률이 가장 낮습니다. (1/6)
'확률'이 무슨 소리냐, 하는 분께. 이 제조기의 주 중심은 '주사위를 던져 소설을 만들자'입니다. 물론 확률로 가야죠. ㅎㅎ
그래서 게임은 못 됩니다. 게임으로 했다가 누가 신고하면 바로 19세 이용가 처먹을걸요. (아니 이게 무슨소리요, 이게 '도박성'이라니!)
포켓몬 금버전의 카지노가 사라진 이유도 이것때문 아니겠습니까. (안 사라졌어요? 그럼 말고...)
쓸때, 시점은 1인칭 전지적 '작가' 시점으로 갈려고 합니다. (이 '작가'는 가상의 소설 인물이기도 함)
에, 작은누나가 방금 서울에서 돌아왔군요. 전 이만 물러납니다. 이런, 누나가 League of Legend를 켰어. 전 머글이라 이게 뭔지 모르니 물러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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