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플래시를 올려놓을 만큼(0.4를 0.5라고 부를 만큼) 진도가 나가지 않았기에,
생존신고정도만 하겠습니다.
사실 현재 캐릭터는 너무 좀 뚱뚱해요.
지금은 몰라도, 나중에 옷을 입힐때는 원래 몸 그림에 옷 그림을 덧씌우는데,
그러면 '뚱뚱해보이는 옷'(ex. 로브)이 없어지겠죠. 원래 뚱뚱하니까.
그래서 다이어트를 시켰습니다.
(참고로 After 이후에 다리 굵기 등도 조절했음)
그리고, 앉기(휴식, 캠프파이어... 여튼 땅에 앉는 자세)를 추가했습니다.
모델링이 정말 힘들었음
저기서 팔짱낀 자세를 위해, 사촌동생한테 제 팔짱낀 모습을 찍어달라 한 다음, 배치를 보고 도트를 찍었습니다. 하지만 남동/남서쪽 방향 앉기 자세는 아직 안 그렸어요.
또 달리기 자세도 그렸습니다.
맨발로 풀밭을 달려도 풀독이 오르지 않는 먼치킨(?)
하지만, 이 역시 남동/남서쪽 방향 달리기 자세는 미완성.
코드는 문제 없는데, 그림이 미완성이라 올리지 못했습니다. -ㅅ-;
그래서, 내일 당장 해야할 것은:
1) 캐릭터 그리기 완료
2) 머리카락 그리기 (머리 형태 1종류당 그림 8개)
3) 옷 그리기
4) 내일 안에 옷을 다 그렸다면, 쉬프트에 올려서 어색한 움직임에 대한 조언(또는 제보?) 받기.
캐릭터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것들만 다 끝나면 이제 Indev 1.0(맵 개발)으로 넘어가겠습니다.
P.S. Indev 0에서 끝내야 할 기본적인 것들:
1) 저장 기능.
2) 옷 염색 기능. (네, 지원할 예정입니다)
3) 캐릭터 SP(Stamina Point, 활력) 구현. 육체적인 활동/스킬에 빠르게 소모. 그만큼 빠르게 회복이 가능. 물론 달리기(Sprint)에도 SP가 소모될 예정. 10% 이내가 되면 물리 데미지가 절반으로 깎이고, 달리지 못함.
4) 상태 이상 구현. 가장 흔하게 걸릴 '상태 이상'은 SP가 20%보다 적어진 '탈력(Lassitude)'. (상태 이상 애니메이션 구현은, Indev 3.0쯤 되면...)
※ LP(Life Point, 생명력), HP(Health Point, 체력), PP(Physic Point, 정신력)는 다음 기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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