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개념도에는 붉은 선으로 표시된) 길만 구현됨
다음은 오늘 한 작업들을 사진과 함께 보는 시간:
캐릭터 레이더로 텍스쳐를 제작한 뒤, 한땀 한땀 데이터를 만드는 모습
텍스쳐가 매우 구리다고 생각하는 건 저뿐만이 아니겠죠.
사실 제가 도트를 찍어본 경험이 없어요. 이럴때 필요한 건 닥터!도터(또는 도트에 관한 책)인데....
난 건축학과잖아. 아마 안될거야. (으어어 1학년 2학기 수강신청했는데 또다시 주5일제야 으어어어)
발로 만든 텍스쳐. 빈 공간은 건물 텍스쳐나 장식물(작은 돌 등)으로 때울 예정.
텍스쳐를 제작한 뒤, 에디터로 데이터를 만든 모습도 보여드립니다.
987바이트.
색상이 곧 데이터.(0x000000~0xFFFFFF. 이론상 16777216. 물론 이 모든 색을 다 쓸리는 없다만)
하지만 텍스쳐는 256개까지만 지원하게 막았기에, 정작 필요한 것은 16^5의 자리랑 16^2자리밖에 없습니다.
이제 내일은 조형물과 건물을 세워보겠습니다.
제발 제대로 되야하는데....
그런데 여기까지 한 게 겨우 6.78KB. (초저용량!)
P.S. 북동쪽으로 이동하면서 벽에 부딛히면 벽에 묻히는 버그가 있었는데, 단순히 복붙이면서 생긴 계산 실수였습니다.
x, y만 바꿔 계산했더니 고쳐짐.
P.S.S. 대각선 이동 속도를 늦췄습니다. 예전에는 <정방향 이동속도>:<대각선 이동속도>=2.5:3.5였는데, 2.5:2.8로 수정함. (아직 대각선 이동이 좀 더 빠르지만, 정방향으로 갈 걸 대각선으로 지그재그로 가는 의미가 사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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