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인 에디터의 모습.
오늘은 이거 하나 만드는데 다 바친것 같네요.
맵 에디터는 굳이 올릴필요가 없어 안 올립니다. (버그가 조금 있음)
WASD로 화면을 움직이고, Shift와 함께 누르면 빠른 화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Q]와 [E]키로 텍스쳐를 선택, 마우스로 칠합니다.
칠하는 방식은 두가지인데, 1)클릭, 2)드래그(사각형 색칠).
드래그가 약간 버그가 있지만, 딱 한번은 되돌릴수 있어서 ([Z]키 또는 오른쪽 위의 Back 버튼) 이상하게 칠해져도 어느정도 복구가 가능합니다.
이제, 할일 목록을 다시 한번 확인해볼까요:
- 조형물 설치 (표지판 등) -> 바닥과 다르게, 조형물 앞에서는 조형물이 캐릭터 뒤에 가려지고, 조형물 뒤에서는 캐릭터가 조형물 뒤에 가려지게 해야함.
- 건물 설치 -> 조형물과는 다르게, 건물은 매우 큰 물체이므로 새로운 방식이 필요해질듯. (본격 정렬 문제)
- 배경 텍스쳐 애니메이션화 (4 프레임 정도)
- 텍스쳐 비트맵데이터를 쪼개기. (9600*6400이라서, 너무 크다보니 플래시가 잘 깨짐)
- 캐릭터 도트 찍기 (으아아아)
- 맵 텍스쳐 도트 찍기 (으아아아x2)
- 맵 텍스쳐 도트에 따른 텍스쳐 데이터 제작 (으아아아x3) <- '아' 하나가 줄었다. (...)
- 튜토리얼 맵 디자인 (으아아아x4)
- GUI 제작 (으아아아x5)
※ 적에 대한 것(도트, AI, 전투 GUI)은 일단 나중에 생각합시다.
완료된 항목들:
- 기본적인 동작 엔진
- 움직임을 더 부드럽게 렌더링
- 포토샵으로 찍은 도트 색을 인식해 적합한 텍스쳐를 찾는 소스 제작
- 이 모든 것을 128KB 안에 해내기.
- 맵 에디터 제작.
Evergreen Village (푸르른 마을) 개념도. 이름은 임시로 지은 것.
그리고 컨셉아트를 제작했습니다. 일단 흙길, 잔디, 광장 보도 블록...정도만 도트로 찍을까요.
(나무는 조형물. 나무 뒤에 있을때 플레이어가 가려져야 하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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