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3주째 게임(Aipo.TXT) 개발 작업을 못하고 있스무니다.

쌓이는 것은 컨셉아트뿐.

으헐헝.


스냅샷 버전: 12w40b

다운로드: http://assets.minecraft.net/12w40b/minecraft.jar

멀티다운: http://assets.minecraft.net/12w40b/minecraft_server.jar

멀티EXE: http://assets.minecraft.net/12w40b/Minecraft_Server.exe

※ 모든 정보는 마인위키에서 얻었으며, 번역/스샷은 모두 제가 직접 한 겁니다. (일부 출처 표기된 스샷 제외)



01. 늪지 오두막Swamp Hut

내부에는 작업대, 솥Cauldron, 화분에 든 버섯이 있습니다.

물론 안에는 마녀Witch가 스폰됩니다.


02. 레드스톤 실험용Redstone Ready 평지맵 프리셋 추가

거의 전부 사암Sandstone으로 되어있습니다.

사암은 레드스톤 회로가 잘 보이게 해줍니다.


03. 평지맵 생성시 나무/요새 등을 생성하는 것을 켜고끌수 있음

이건 제가 그냥 스샷을 보여줘도 되지만, 좀 더 재미를 위해 개발자-유저간 대화를 번역하겠습니다 (출처):

[Helzibah: I want rivers

Helzibah: and oceans

Helzibah: and maybe some hills

Helzibah: it's a bit too flat

Dinnerbone: Helzibah, rivers you may get

Dinnerbone: That counts as biome decoration

Dinnerbone: Let me go test it

Dinnerbone: The screeny was from "tunneler's dream"

Dinnerbone: So not much stuff spawns that high

Helzibah: I did wonder if you'd get them as they're a later addition

Dinnerbone: This is my spawn on an "overworld" preset: http://dinnerbone.com/media/uploads/2012-10/screenshots/Minecraft_2012-10-02_16-14-13.png

Dinnerbone: Going to hunt for a river

Dinnerbone: Couldn't find one :(

Dinnerbone: Found pumpkins!

Dinnerbone: Oh lake was disabled

Dinnerbone: Fixing

Dinnerbone: http://dinnerbone.com/media/uploads/2012-10/screenshots/Minecraft_2012-10-02_16-34-50.png]

Helzibah: 전 강을 원해요

Helzibah: 그리고 바다도

Helzibah: 그리고 된다면, 언덕도

Helzibah: 이건(Superflat)너무 평평한것 같아요

Dinnerbone: Helzibah, 강은 아마도 생길거에요

Dinnerbone: 그건 '기후 장식[각주:1]'으로 취급되요

Dinnerbone: 테스트하겠습니다

Dinnerbone: 그 스크린샷<이 대화 이전에도 스샷을 주고받은 듯>은 "Tunneler's Dream" 프리셋에서 찍은 겁니다

Dinnerbone: 그래서 그정도 높이에선 별로 많이 스폰될 게 없죠

Helzibah: 그것들<평지맵에 다른 것들이 스폰되는 것>을 다음 스냅샷에 넣을 건가요?

Dinnerbone: 이것이 "Overworld" 프리셋에서 찍은 겁니다:

http://dinnerbone.com/media/uploads/2012-10/screenshots/Minecraft_2012-10-02_16-14-13.png

Dinnerbone: 강 찾는 중

Dinnerbone: 찾을 수 없음 :(

Dinnerbone: 호박 발견!

Dinnerbone: 아 호수를 비활성화시켰었군요

Dinnerbone: 고치는 중

Dinnerbone:

http://dinnerbone.com/media/uploads/2012-10/screenshots/Minecraft_2012-10-02_16-34-50.png

※ 켜고 끄는게 가능한 것들: 호박Pumpkins, 풀Tall Grass, 꽃Flowers, 나무Trees, 폐광Mineshafts, 던전Dungeons, 요새Strongholds, 호수Lakes, 사막 우물Desert Wells, 협곡Ravines, 그리고 광석류Ores

- 요새 생성을 켰을 경우, 엔더의 눈Eye of Ende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04. 소지품Inventory 관리 UI 개선

- 소지품창에서 아이템 집기(Pick Block) 사용 가능

- 아이템을 마우스로 든 상태에서, 단축키(숫자 1~9)를 누르면 그 자리로 아이템이 이동

-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서바이벌 인벤토리 창에서 아이템을 쉬프트-클릭해서 핫바<1~9 단축키를 사용할수있는 아이템이 들어가는 공간>↔인벤토리로 이동가능



05. 마우스 왼쪽클릭으로 블록형 도구를 사용할 수 없음

- 왼쪽클릭으로 문 여닫기, 레버 당기기, 버튼 누르기, 함정문Trapdoor 여닫기가 불가능해집니다. 오른쪽 클릭을 사용해야합니다.

- 덕분에 블록 회수시 발생하던 오작동이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실수로 문을 부수는 일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06. 불이 퍼지는 것이 다시 하향됨

- 불이 무한히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함

왜냐하면 평지맵에서, 무한한 땔감Tall Grass+용암 호수=Tall Grass 멸종이라는 참사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인듯)


07. 신호기Beacon 텍스쳐 변경

빛 형태가 사각으로 바뀌었습니다

그건 그렇고, 신호기라니. '신호기한테 철을 먹였더니 힘 버프가 걸렸어요'가 되는 건가. (등대는 뭔가 판타지적인 의미가 있긴 하지만 신호기는 뭐지)



08. 늪지Swampland의 어두운 곳에서 슬라임이 스폰됨

어두운 곳이라 해봤자 그냥 밤 얘기



09. 텔레포트시 현재 좌표를 이용할 수 있게 됨

- '~' 기호는 현재 좌표를 의미. 여기에 '+'나 '-' 기호를 이용해 덧뺄셈이 가능

- 예를들어, '/tp Metenius ~ ~+16 100'이라고 쳤을 경우, Metenius의 x좌표는 유지, y축 방향으로 Metenius를 16블록 이동, 그리고 z좌표는 100으로 재설정하게 됩니다. (수학의 정석을 펴서 상대좌표를 찾아보세요)


10. 버그 수정

- 월드 생성시 크래시 나던 버그 수정

- 이전의 빛 엔진 변경을 취소. 지옥에서 너무 랙이 심하고, 월드 생성시 너무 오래 걸렸기 때문

으앙 망함

- 몹들이 조약돌벽을 보통 높이의 블록으로 취급하던 것을 고침 <즉, 몹들이 조약돌벽을 점프로 넘으려고 시도하지 않게 됨>

- 마녀Witch의 텍스쳐에 있던 이상한 점들을 제거

- 물 속에 독립체가 빠졌을때 오류난 듯한 물 소리가 나는 것을 고침

- 가시 거리를 'Far'로 설정했을때 뜨는 경고 메시지가, 새로 생긴 버튼들에 묻히는 것을 수정

- 애완동물이 주인한테 이유없이 텔레포트되던 버그 수정

- 1*2보다 더 큰 크기의 그림을 설치할 수 없고, 설치된 그림은 떨어져나가던 버그 수정

- 효율Efficiency 인챈트가 걸린 도구로 플레이어 바로 밑 블록을 부술 때 발생하던 버그 수정

[‏Dinnerbone: Fun stuff "theoretically" fixed today: pets teleporting, paintings, destroying blocks under you with Efficiency, lotsacrashes and lotsabugs!]

Nathan Adams: 오늘 몇가지 것들을 '이론상으로' 고쳤습니다: 애완동물 순간이동, 그림, 효율 인챈트 걸린 것으로 당신 아래의 블록 부수기, 크래시들과 버그들!

- 몹 스포너로 포션을 스폰할때 크래시나던 버그 수정

====== w40b버전 ======

- 블록이 나타났다 사라졌다 하는 버그 수정

- 신호기Beacon 렌더링 버그 수정

- 요새에서 지도Map 아이템때문에 발생하는 크래시 버그 수정









  1. 기후 장식Biome Decoration) 디버그 모드[F3]에서 기후(b:)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프로그램상으로 '기후'로 취급되는 부분(ex. 강River, 해변Beach, 사막의 산Desert Mountains, 고산 기후 가장자리Extreme Hills Edge 등)이 있습니다. 이걸 의미함. [본문으로]
Posted by Metni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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