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기본적으로 맵에 대한건 다 해놓고 0.7로 넘어가겠습니다.


0.7에서 몹 테스트를 하는데, 적어도 사냥터 맵&그다음 마을까지는 만들어놔야 몹을 풀어놓을 수 있겠죠.



포탈은 벽과 같이 취급됩니다. 다른점은 포탈에 부딛히면 뒤로 튕겨나오는 게 아니라 다른 곳으로 이동되는 것.


새로운 맵으로 이동할 때는 맵을 새로 그리고(그런데 로딩이 필요없어! 최적화 돋네), 다른 곳으로 이동(모든 실내는 사실 같은 맵. 큰 맵에서, 배경을 검게 칠하고 여러 방들을 서로 보이지 않게 떨어뜨려 놨을 뿐)할때는 맵을 그리지 않습니다.


참고로, 푸르른 마을의 건물 바닥은 흙이 아니라(...) 카페트입니다, 짚단으로 만든. 실제로 바닥을 카페트로 하는 집이 외국에 있다네요.



P.S. 모바일러를 위한 스샷.

여관 겸 상점. 그런데 아무것도 없다.


P.S.S. 막힌 길에 적힌 WiP는 작업중(Work in Progress)라는 의미.


P.S.S.S. 카페(가입필요)에도 올렸음.


P.S.S.S.S. 방금 발견했는데 도서관 내부 벽 데이터를 잘못 그렸다. -ㅂ-


'Metnias > Aipo.TX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초적인 미로맵  (0) 2012.08.22
맵 파일 압축  (0) 2012.08.22
바라 마을을 소개합니다  (0) 2012.08.21
헤드뱅잉  (2) 2012.08.20
건물 리텍스쳐, 표지판 제작 (1차 수정)  (0) 2012.08.19
MY OH MY  (0) 2012.08.18
니미미디  (0) 2012.08.17
건축물 구현, 맵 나누기 (1차 수정)  (0) 2012.08.16
옷과 머리 구현  (2) 2012.08.15
Posted by Metnia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