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만의 마인크래프트 소식.

버전: 12w34b

다운로드: http://assets.minecraft.net/12w34b/minecraft.jar

멀티다운: http://assets.minecraft.net/12w34b/minecraft_server.jar

-EXE: http://assets.minecraft.net/12w34b/Minecraft_Server.exe


소식 출처는 마인위키이며, 특별히 출처가 표시되지 않은 사진은 전부 제가 직접 찍은 겁니다.



변경사항:

01. 액자(Item Frame) 추가

막대기(Stick) 8개 + 가죽(Leather) = 액자(Item Frame)

액자들고 벽에 오른쪽 클릭하면 액자가 벽에 걸어집니다.

벽에 걸려진 액자에 아이템을 들고 오른쪽 클릭하면 전시됩니다.

지도/나침반/시계는 액자에 걸린 상태에서도 작동함


02. 조약돌벽(Cobblestone Wall) 추가

울타리와 조합법도 같고, 역할도 같습니다.

이끼낀 조약돌로 제작하면 이끼낀 벽이 됩니다. 돌벽에는 위에 횃불을 놓을 수 있습니다. (심즈처럼)


03. 화분(Flower Pot) 추가

재료는 벽돌 3개. (진흙 3블록으로 화분 4개 제작 가능)

묘목류, 잡초류(Tall Grass 제외), 꽃, 버섯, 선인장을 심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화분에 심은 선인장은 데미지를 주지 않습니다.


04. 풀스크린/수직 동기화Vsync[각주:1] 옵션 추가

아래쪽에 버튼 두개가 더 생겼습니다.


05. 지도의 기능 변화/추가

이제 지도가 격자방식으로 작동합니다-만, 글로만 적으면 이해못할까봐 직접 그려본 작동방식 설명 그림.

그리고, 이제 지도 제작할때는 빈 지도Empty Map으로 제작되며, 이를 오른쪽 클릭하면 그때부터 그리기 시작합니다.

빈 지도Empty Map을 이용하면 지도 복제가 가능합니다.

종이Paper를 지도 주위로 두르면, 더 넓은 범위를 볼 수 있는 지도가 됩니다. (종이 대신 빈 지도를 사용하면 지도가 9개로 복제됨)

그리고 지도 왼쪽 위의 코드가 사라집니다.

이 코드는 아이템 설명에서 보여집니다. (지도 정리가 더 쉬워졌습니다)


06. 계단이 꺾이는 부분에서 적절하게 변형됨

테스트 중인 기능이고, 작동방식 등이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07. 몹(그리고 다른 독립체들)이 포탈Portal을 통과할수 있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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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엔더 포탈로 몹을 밀면 크래시나는 버그가 있습니다.


08. 가죽 옷을 염색할 수 있게 됨

- 이에 따라 가죽 옷의 기본 색상이 살짝 바뀜.

- 텍스쳐도 살짝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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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늑대의 목걸이 색을 염색할 수 있게 됨

염료를 들고 늑대를 오른쪽 클릭하면 됩니다.


10. 당근Carrots/감자Potato 추가

감자는 구울 수 있으며, 당근은 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 감자Potato: 좀비에게서 아주 가끔 드랍. 감자를 밭에 오른쪽 클릭하면 바로 심어짐. 허기 반칸 채워짐. 수확시 

- 독감자Poisonous Potato: 감자를 수확할때 가끔 드랍. 구울 수 없으며, 먹을 경우 허기 한칸 채워짐. 4초간 중독. (그리 큰 페널티는 아닙니다)

- 군감자Baked Potato: 감자를 화로Furnace에서 구우면 됨. 허기 두칸 채워짐.

- 당근Carrots: 좀비에게서 아주 가끔 드랍. 당근을 밭에 오른쪽 클릭하면 바로 심어짐. 허기 한칸 채워짐.

- 황금 당근은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11. 화살에도 작동하는 나무 버튼Button 추가

제작법은 돌버튼과 동일. (나무판 두개를 세로로)

- 그리고 버튼 레시피 변경: 이제 널판지/돌블록 1개만 있으면 됩니다.


12. 주민Villager과 거래 성공시 뜨는 파티클이 바뀜

거래 성공시      공격시


13. 함정문Trapdoor를 위에서 아래로 열리게 설치 가능

설치하려는 블록의 위쪽을 클릭하는지, 아래쪽을 클릭하는지의 차이.


14. 투명 포션Potion of Invisibility 추가

적에게 몸을 부딛히기 전까지는 적이 인식을 못 합니다.(공격으로도 인식 못하는 듯) 또 멀티플레이어에서 이름표를 안 보이게 해줍니다.


15. 야시포션Potions of Night Vision과 투명 포션Potion of Invisibility 제작법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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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새로운 보스몹, 위더Wither 추가 (코드상으로만)

Rendered by Barracuda

스크린샷은 SpeedBeast라는 마인위키 유저가.

- Wither의 의미는 '쪼그라들어 죽다'

- 체력: 하트 150개. (보스몹)

- 블록을 먹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와 위더 사이에 벽이 있는 경우, 씹는 소리가 나면서 벽이 부서집니다. 그리고 위더에게 힐링 포션을 던질 경우, 데미지를 입은 뒤 벽에 있는 블록들을 3x3 크기의 구멍을 만들며 먹습니다.

- 위더는 주변의 동물/플레이어에게 위더 해골Wither Skull이라 불리는 것을 발사하며 공격합니다. 이것에 맞으면, '위더Wither'라는 상태이상에 걸리는데, 걸린 몹/플레이어의 체력이 빨려나가면서 위더의 체력이 차오릅니다. (이름대로 쪼그라들어 죽이는군요)

- 위더는 얌전히 있을때는 날지 않고 둥둥 떠다닙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위더를 공격할 경우, 플레이어와 같은 높이까지 날아오릅니다.

- 위더가 시야 안에(아니면 벽 바로 너머에) 있을 경우 보스 체력 바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이제부터 보스 체력바에 보스 이름이 나타납니다)

- 체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질 경우, 위더가 갑옷을 입게되는데 더이상 화살에 데미지를 입지않게 됩니다.

- 현재는 게임을 수정하지 않는 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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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S. 액자에 있는 버그:

여러개 합쳐진 아이템을 액자에 넣으면 한번에 다 넣어지는데, 액자를 부수면 나오는 건 하나. 12w34b에서 고쳐짐.


P.P.P.S. Tomato is a lie. 저 토XX토익 신청했다가 28만원 사기당함요 -ㅅ-; (물론 제목에 적어놨던 그 토마토는, 단순한 난독증 때문이었겠지만)


P.P.P.P.S. 누군가 'P.S.S.'에 테클을 걸어서, 사전에서 확인해봤더니, P.S.S가 아니라 P.P.S가 맞다는 군요. 그래서 수정했습니다 ㅇㅂㅇ

'P.S.'가 Postscript의 약자고, 한번 더 할때는 'P.P.S.' (Post-post-scriptum 또는 Postquam-post-scriptum), 그 다음에는 'P.P.P.S.' (Post-post-post-scriptum) 이런식으로 계속하는 거죠. 하지만 P.P.S. 이후에는 계속 P.P.S.로만 쓰는게 더 흔하다는 군요. (하지만 P.P.P.S.가 더 제 취향이니 저는 계속 P를 늘려나가죠)


  1. wait for Vertical synchronization. 소프트웨어의 성능을 100% 이상 사용하여 초당 프레임이 60프레임 이상을 출력하고 있을 때 비효율적인 프레임을 일정하게 60으로 잡아 주고 전력 소모 및 발열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정보 출처는 엔하위키. [본문으로]
Posted by Metni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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