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토요일 밤에 감기걸려서 이 그림이 제게 딱 적용됩니다)
내일 개강이네요. -ㅂ-
여튼, 오늘은 임시용 변수로 만든 i,j,p,q를 다 없애고, 상황이 겹칠때는 다른 변수를 쓰게 바꿨습니다. (타이밍에 따라 짜증나는 오류가 터지는 일이 있기 때문. ex. 조사가 갑자기 안 됨. 왜냐하면 조사하는 장소를 저장하는 변수가 렌더링시 사용되는 변수와 똑같았기 때문)
그리고 터져나오는 버그들.
543개 오류
(사실 이 오류 리스트가 꽤나 도움이 됬습니다. 만약 비쥬얼 베이직이었다면, '암묵적 선언'이라 처리해버려서, 이 작업을 못했겠죠. 하지만 Option Explict을 쓴다면 어떨까?)
그리고 그 다음 한 것은 '근접 조사'(바로 앞에서 조사해야 하는 것. ex. 아이템 획득 등)와 '방향 조사'(조사하는 물체에서 일정한 방향에 캐릭터가 있을때만 조사가 가능한것. ex. 표지판. 표지판은 보통 한쪽면에만 글이 적혀있으니까.)
하지만 예/아니오 선택지는 아직 완성되지 않았기에, (현재는 선택지가 나타난다는 것만 빼면 그냥 텍스트 출력과 똑같음)
올릴수는 없네요.
게다가, 이제부터 잉여력창의력을 건축설계기초(II)에 몰빵해야하니 작업속도도 확 떨어질거고요.
그러니 내일 완성할수 있을지도 undefined란 거죠.
P.S. 저 오류 목록이 너무나 아름다워서 카페(가입필요)에 자랑질을 했슴다. (;)
P.P.S. 마인크래프트 소식 번역은 계속합니다. 소식이란게 있다면프리릴리즈가 나오면요.
불가피하게 학교에서 번역하게 될 경우, 먼저 텍스트로만 변경 점들을 설명하고 귀가한 후에 게임 사진을 찍어 올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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